글래스 라이언 본선에 강남순 '마약 검사 포스터' 캠페인이노베이션 부문 본선에 삼성전자 '임펄스' 캠페인칸 라이언즈, 프랑스 칸에서 6월 17~21일까지 열려
  • ▲ '마약 검사 포스터' 캠페인. ⓒ칸 라이언즈
    ▲ '마약 검사 포스터' 캠페인. ⓒ칸 라이언즈
    제일기획이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 어워드 본선에 진출했다.

    5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Glass: The Lion for Change), 이노베이션(Innovation), 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The Dan Wieden Titanium Lion) 부문 쇼트리스트(본선)를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제일기획과 파울러스가 제작한 '마약 검사 포스터(Drug Test Poster)' 캠페인이 글래스 라이언 부문 본선에 올랐다. 제일기획은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홍보 포스터를 특수 제작해, 포스터의 일부처럼 보이는 마약 간이 검사 스티커를 떼어내 마약으로 의심되는 액체에 떨어뜨려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제일기획은 경찰청과 함께 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으로 글래스 라이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올해 글래스 라이언 부문에서의 연속 수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 삼성전자 '임펄스' 캠페인. ⓒ칸 라이언즈
    ▲ 삼성전자 '임펄스' 캠페인. ⓒ칸 라이언즈
    제일기획 스페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6의 '임펄스(IMPULSE)' 앱은 이노베이션 부문 본선에 올랐다.

    임펄스는 말더듬과 같은 언어장애를 도울 수 있는 스마트워치용 인공지능(AI) 앱이다.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사용자의 음성 패턴을 인식하고 분석한다. 이후 각 단어를 리드미컬한 진동으로 변환해 갤럭시 워치를 통해 전달되며, 사용자가 따라 말 할 수 있는 패턴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진동을 통해 자신의 음성 리듬을 파악할 수 있어 말더듬 등의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임펄스는 갤럭시 시리즈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6 등 삼성전자 스마트워치에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2024 한국참관단 모집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2023년에는 대홍기획, 더워터멜론, 무신사,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엘베스트, 이노션, 제일기획, ㈜기아, 하나은행, HS애드, KPR, KT, SK텔레콤, SK하이닉스, SM C&C(가나다 순)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