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칸 라이언즈] 71회 칸 라이언즈 셋째날 수상작 발표 ②크리에이티브 데이터·다이렉트·미디어·PR 등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 제안하는 인게이지먼트 트랙
-
이날 발표한 여섯 라이언즈(Lions) 모두 칸 라이언즈 어워드의 인게이지먼트 트랙(Engagement track)에 해당하는 부문이다. 인게이지먼트 트랙에선 고객의 모든 접점에 있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통찰력있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심사한다. 이 중 다이렉트 부문엔 2025 작품이 출품돼 인게이지먼트 트랙 중 최다 작품 수를 기록했다. -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경험을 제안해 올해 심사위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칸 라이언즈 인게이지먼트 트랙의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Creative B2B Lions)
제목: 마리나 프리에토를 소개합니다(MEET MARINA PRIETO)
출품사: 데이비드, 마드리드(DAVID, Madrid)
브랜드: 제이씨드코(JCDECAUX)
제품·서비스: B2B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제목: 모두를 위한 공간(ROOM FOR EVERYONE)
출품사: 맥켄 폴란드, 바르샤바(McCANN POLAND, Warsaw)
브랜드: 마스터카드(MASTERCARD)
제품·서비스: 폴란드인과 우크라이나인의 비즈니스를 돕는 디지털 플랫폼(DIGITAL PLATFORM THAT HELPS POLISH AND UKRAINIAN BUSINESSES)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즈(Social & Influencer Lions)
제목: 마이클 세라비(MICHAEL CERAVE)
출품사: 오길비 PR, 뉴욕(OGILVY PR, New York)
브랜드: 세라비(CERAVE)
제품·서비스: 세라비 수분크림(CERAVE MOISTURIZING CREAM)
▲다이렉트 라이언즈(Direct Lions)
제목: 일상의 전술가(THE EVERYDAY TACTICIAN)
출품사: 맥켄 런던(McCANN, London)
브랜드: 엑스박스(XBOX)
제품·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제목: 악수 사냥(HANDSHAKE HUNT)
출품사: 거트, 상파울로(GUT, Sao Paulo)
브랜드: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
제품·서비스: 메르카도 리브레 리테일(MERCADO LIBRE RETAIL)
▲PR라이언즈(PR Lions)
제목: 잘못들은 버전(THE MISHEARD VERSION)
출품사: 골린, 런던(GOLIN, London)
브랜드: 스펙세이버스(SPECSAVERS)
제품·서비스: 스펙세이버스 청력 테스트(SPECSAVERS HEARING TESTS)
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17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7시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행사장 내 뤼미에르 극장(Lumière Theatre)에서 열린다.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구글코리아, 기아 주식회사, 단국대학교, 대홍기획, 디마이너스원, 빅인스퀘어, 스튜디오좋, 앨리스퀘어크리에이티브, 엘리엇, 오스카스튜디오, 이노션, 이노션에스, 제일기획, 주식회사 거스트앤게일, 차이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그룹 코리아, 포스트포나인즈,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