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칸 라이언즈] 71회 칸 라이언즈 넷째날 수상작 발표 ①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커머스·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 브론즈 수상출품사는 제일기획 마드리드
-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는 넷째날인 20일(현지시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s),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Creative Commerce Lions),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Creative Effectiveness Lions), 크리에이티브 전략 라이언즈(Creative Strategy Lions),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 럭셔리&라이프스타일 라이언즈(Luxury and Lifestyle Lions) 수상 작품을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제일기획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가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에서 각각 브론즈 라이언을 수상했다.
- 제목: 삼성 더 아트 오브 핵(SAMSUNG THE ART OF HACK)출품사: 제일기획,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브랜드: 삼성(SAMSUNG)제품·서비스: 삼성 더프레임 TV(SAMSUNG THE FRAME TV)수상: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Creative Commerce Lions) 브론즈 라이언삼성 더 아트 오브 핵 캠페인은 스페인의 세금 시스템을 해킹했다. 스페인에선 TV에 21%의 세금을 부과하는 반면 예술작품엔 단 10%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다. 즉, 단순한 TV에 예술작품을 더하면 할인을 받을 수도 있는 셈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더프레임 TV의 아트갤러리 기능을 활용해 TV가 아닌 예술 작품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제안했다.
- 제목: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출품사: 제일기획, 마드리드(CHEIL WORLDWIDE, Madrid)브랜드: 삼성(SAMSUNG)제품·서비스: 삼성 갤럭시 워치6(SAMSUNG GALAXY WATCH6)수상: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브론즈 라이언삼성 임펄스는 갤럭시 워치로 언어 교정치료를 돕는 인공지능 앱이다. 임펄스 앱은 검증받은 박자치료법(rhythm therapy)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주로 전문 치료기관에서만 가능하던 박자 패턴을 갤럭시 워치의 진동으로 구현하여 사람들이 어느곳에서나 쉽게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했다.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17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팔레데 페스티벌 행사장 뤼미에르 극장(Lumière Theatre)에서 열린다. 그랑프리(Grand Prix) 와 골드 라이언(Gold Lion) 수상작은 프랑스 현지시간 저녁 7시 시상식에서 공개한다.올해 국내에서는 구글코리아, 기아 주식회사, 단국대학교, 대홍기획, 디마이너스원, 빅인스퀘어, 스튜디오좋, 앨리스퀘어크리에이티브, 엘리엇, 오스카스튜디오, 이노션, 이노션에스, 제일기획, 주식회사 거스트앤게일, 차이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그룹 코리아, 포스트포나인즈,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