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웹 예능 ‘광집사’ 론칭CU, 진짜 라임 담긴 RTD ‘생라임 하이볼’ 출시롯데홈쇼핑, 여름철 인기 식품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전’ 진행
-
◇ 풀무원식품, 웹 예능 ‘광집사’ 론칭풀무원식품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풀무릉도워’이 신규 콘텐츠인 웹 예능 ‘광집사’를 선보인다.광집사는 방송인 환광희가 초대 손님들에게 지구식단으로 정성껏 요리한 메뉴를 대접하고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콘텐츠다.7월 4일 오후 5시에는 이효리 편이 업로드된다. ‘풀무원지구식단’ 모델인 이효리는 지구식단과 지속가능성을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 오뚜기, ‘초당옥수수’ 출시오뚜기가 설탕은 물론 인공감미료도 첨가하지 않은 수퍼 스위트콘 리뉴얼 제품인 ‘초당옥수수’를 선보인다.일반 단옥수수 대비 당 함유량이 2~3배 높은 초당옥수수 품종을 사용해 옥수수 본연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198g, 340g 등 2종으로 구성된다.
-
◇ 금양인터내셔날, 칠레 스파클링 와인 ‘리트모’ 출시금양인터내셔날이 칠레 와인 기업 산 페드로에서 선보이는 스파클링 와인 리트모를 선보인다.리트모는 스페인어로 ‘리듬’이라는 뜻으로 알코올 도수 9~10% 사이의 저알콜과 부드러운 당도, 풍성한 과일 향이 특징인 와인이다.패키지는 라틴 아메리카 전통 자수로 디자인돼 각 제품들의 특성을 담은 피사체를 담았다.리트모 레인지는 ‘리트모 엑스트라 브뤼’, ‘리트모 브뤼’, ‘리트모 로제’ 3종으로 구성되어있다.금양인터내셔날은 하계 성수기에 맞춰 ‘리트모 비치볼’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토닉워터와 진저에일을 함께 구성한 ‘리트모 리추얼 패키지’를 제작하여 판매한다.
-
◇ 던킨, 7월 이달의 도넛 2종 출시던킨이 여름 제철 식재료 옥수수와 고급 버터를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멜팅 콘버터 필드’, ‘멜팅 버터넛’ 등 총 2종이다. 멜팅 콘버터 필드는 콘버터를 콘셉트로 한 필드 도넛으로, 옥수수 모양의 도넛에 옥수수와 버터를 함께 녹여 만든 콘버터 필링을 가득 채워 달콤하고 짭짤한 콘버터 맛을 구현했다.함께 선보이는 ‘멜팅 버터넛’은 버터를 형상화한 사각형 모양의 도넛에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를 녹인 제품이다.
-
◇ 당근,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사전 이벤트 개최당근이 동네 사장님을 위한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개최를 앞두고 사장님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7월 7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당근 앱 검색창에서 ‘도전을 부르는 키트’를 검색하거나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당근 비즈프로필이 이미 있는 사장님이라면 ‘키트 신청하고 알림 받기’ 버튼을 누르고 사전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당첨자에게는 이번 어워즈를 기념해 자체 제작된 키트를 제공한다. 당근 사장님들을 위해 특별 디자인된 티셔츠, 스포츠 양말, 손목 보호대, 와펜, 포스터 등 총 다섯 가지 물품으로 구성돼있다.
-
◇ 동서식품,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전개동서식품이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 ‘2024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카누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앱(APP)에 포인트를 적립해 특별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적립된 패들 포인트는 여름철 여행, 캠핑 등 다양한 공간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돕는 다양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워터 베드 ▲비치 타월 ▲드라이 백 ▲밤켈 캐리어 ▲크레모아 서큘레이터 ▲빈백 소파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LP플레이어 등이다.
-
◇ 투썸플레이스, ‘피너츠’ 굿즈 신제품 출시투썸플레이스가 ‘피너츠(Peanuts)’와 협업한 굿즈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스누피 파라솔 체어’와 ‘스누피 폴딩 테이블’은 지난 5월 출시된 1차 굿즈와 마찬가지로 소장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과 무더위 속 야외 활동을 위한 실용성까지 갖춰, 여름철 피서를 떠날 때 들고 가기 제격이다.‘스누피 파라솔 체어’와 ‘스누피 폴딩 테이블’은 7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 투썸하트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7월 4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으며, 이후 현장 판매로 전환되어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 CU, 히트작 생레몬 이어 생라임 하이볼 출시CU가 3일 풀오픈탭 RTD 하이볼인 ‘생라임 하이볼(500ml, 4500원, ALC. 8.3%)’을 선보이며 국내 주류 업계의 트렌드 리딩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생라임 하이볼은 라임 특유의 새콤한 향과 쌉싸름한 끝맛이 청량하고 산뜻한 풍미를 높인다. 얇게 저민 라임 슬라이스와 라임 주스 원액을 직접 넣어 더욱 풍부한 시트러스 향을 즐길 수 있다.CU의 생라임 하이볼은 45만캔 한정 수량으로, 전작에 이어 제조사 부루구루에서 생산을 맡는다.
-
◇ 롯데홈쇼핑, 초복 행사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전’롯데홈쇼핑이 오는 7일까지 보양식, 수산물, 음료 등 여름철 인기 식품을 집중 판매하고, 구매고객에게 적립금, 경품을 제공하는 ‘으랏차차 릴레이 식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롯데홈쇼핑은 삼계탕 등 여름철 보양식을 집중 편성하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원 적립금, 200명을 추첨해 애플망고빙수도 증정한다.
대표 식품&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보양식을 판매한다. 4일 업계 최초로 무항생제 국내산 닭을 사용한 ‘설성목장 삼계탕’을 론칭한다. 한우 사골육수에 찹쌀, 수삼 등 국내산 부재료를 사용했으며, 해동 후 냄비,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해 15분 만에 조리 가능하다. 6일 국내산 참돔, 우럭 등 보양 수산물로 구성한 ‘프리미엄 3종 수산세트’도 판매한다.6일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의 레시피로 만든 ‘빅마마 토종닭백숙’을 론칭한다. 토종닭을 사용해 큰 사이즈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백숙(5팩)과 함께 곁들일 누룽지(5팩)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
◇ 교촌에프앤비 ‘발효공방1991’, 국토교통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자 선정교촌에프앤비 자의회사인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과 경상북도 영양군이 함께 추진 중인 ‘발효감각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은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특화 발전을 위한 국토교통부의 정책추진 사업이다.올해 공모에서는 외지인들의 방문 및 체류 기간을 확대시킬 개성 있는 사업 모델을 제시한 9개 지자체가 선정돼, 향후 3년 간 총 100억원(국비 50억원, 시군비 5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
◇ SPC 잠바주스, 제철 과일 수박 활용한 시즌 음료 2종 출시SPC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음료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을 활용했다. ▲물, 시럽을 한 방울 섞지 않고 신선하고 달콤한 수박을 통째로 블렌딩한‘100% 리얼 수박주스’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수박을 함께 블렌딩해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리얼 수박 코코넛 스무디’ 2종이다.
-
◇ 빙그레, 국방일보 병영사진 콘테스트 후원빙그레가 국군의 신문 '국방일보'와 함께 ‘빙그레 웃는 병영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국방일보 창간 6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군 장병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병영생활 사진을 주제로 진행된다. 국군 장병 및 군무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심사를 거쳐 선정된 8편의 우수작은 7월부터 매주 국방일보 신문 지면과 온라인 홈페이지,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 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 판매 호조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한 ‘유자 자두 에이드’의 1차 공급물량이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대부분의 카페에서 소진돼 지난 6월 말 2차 물량을 전달했다.스타벅스는 총 6만6000잔의 상생음료 물량 중 소상공인 카페의 냉장 적재공간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나누어 전달했다.1차 공급분이었던 3만잔 분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며 2차 공급을 계획한 일정보다 1주가량 앞당긴 것이다. 스타벅스는 모니터링을 통해 물량이 소진된 카페에 이달 중 6000잔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
◇ hy, 국내 대표 과채주스 ‘하루야채’, ‘하루야채30’으로 리브랜딩hy가 국내 대표 과채주스 브랜드 ‘하루야채30’ 시리즈를 출시한다.새롭게 선보이는 ‘하루야채30’ 시리즈는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엄선한 30가지 야채를 함유해, 필수적인 야채 영양 섭취를 돕도록 원물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신제품은 총 6종이다. 제품 구성은 ‘하루야채 30 200ml 4종(하루야채 오리지널, 옐로우, 퍼플, 라이트)', ‘하루야채30 145ml 2종(하루야채 BB, FIBER)'이다.
-
◇ 모두투어, 올해 최대 규모 'WEEK BY WEEK FESTIVAL' 프로모션 진행모두투어가 1일부터 8월2일까지 약 5주 동안 올해 최대 규모의 할인과 혜택을 담은 'WEEK BY WEEK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첫 주차에 진행되는 '라이브 WEEK'는 모두투어 자체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M'을 통해 풍성한 혜택의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방송 중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메가세일 WEEK' 주간은 일주일 동안 가장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릴레이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사전예약 WEEK' 주간은 최대 5만원 즉시 할인 및 중복사용이 가능한 '패키지 할인 쿠폰(1만원), 지역 중복 할인 쿠폰(3만원) 등의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
◇ 제주삼다수X잔망루피, 컬래버 한정판 라벨 출시제주삼다수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라벨 제품을 출시한다.컬래버 라벨은 제주도의 자연과 문화를 주제로 ▲한라산(보람) ▲제주의 밤과 낮(휴식) ▲제주의 바다(자연) ▲제주의 풍경(여유) 총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한정판 라벨은 젊은 소비층이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500mL 용량으로만 출시된다.
-
◇ 락앤락,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락앤락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주방용밀폐용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대표 제품으로는 유리용기의 기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탑클라스’, 식재료 보관에 최적화된 ‘스마트킵 프레쉬’,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을 수상한 ‘바로한끼 간편조리용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락앤락 ‘프리저핏’은 멀티 모듈시스템과 확장 트레이로 빈 공간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냉동실을 정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라벨 클립과 투명 바디로 내용물을 알기 쉽게 제작했다. 냉동실에 최적화된 엘라스토머 재질을 첨가해 꽁꽁 언 식재료를 꺼낼 때도 바디를 분리하기 용이하며, 110℃의 내열도를 갖고 있어 전자레인지나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