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경영여건 속 이익개선 실현"하반기에도 외형-수익성 다잡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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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는 2024년 2분기 매출액 7조644억원, 영업이익 439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8.1%, 6.5% 증가한 수치다.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7.3%, 영업이익은 14.2%나 늘었다. 올해 들어 본격화된 수익성 확보 추세가 속도를 더하는 것으로 분석된다.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부진, 물류산업 시황 및 환율 등 대외변수가 이어졌다”면서도 “그럼에도 수익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다해 전 사업부문 물량 확대에 따른 매출증가로 이익개선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물류사업에서는 매출액 2조4344억원, 영업이익 2027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8% 늘었는데 해외 완성차 내륙운송 물동량 및 해외물류 비계열 물량의 증가 영향이 있었다.해운 영역에선 매출액 1조2878억원, 영업이익 785억원으로 각각 22.3%, 6.2% 증가했다. 완성차 해상운송 운임 조정 및 고운임 비계열 물량 증가 영향이 주효했다.유통 사업은 매출액 3조3422억원, 영업이익 1581억원으로 집계됐다. 환율 영향, 물량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3.1% 늘었다.현대글로비스는 하반기에도 외형과 수익성 모두 다잡는 전략을 펼쳐 연간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최근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발표한 중장기 성장 전략의 실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실적 가이던스(전망치)로 매출액 26조~27조원, 영업이익 1조6000억~1조7000억원을 제시한 바 있다.나아가 2030년까지 향후 6년간 9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고 이를 통해 매출액 40조원 이상, 영업이익률 7%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중장기 성장 전략과 개선된 주주환원정책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