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 컬러 강판 중심 영업 전략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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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국제강그룹 냉연철강사업회사 동국씨엠이 2분기 매출 5628억원, 영업이익 291억원, 순이익 229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 매출 1.1% 증가, 영업이익 22.0% 증가, 순이익 7.3%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1조1193억원, 영업이익은 529억원, 순이익은 442억원이다.

    공시 상 표기된 '전년동기'는 동국제강(동국홀딩스) 인적분할 기일인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기간만을 의미한다.

    동국씨엠 측은 "전방 산업 수요 침체로 생산-판매량이 소폭 감소했으나, 고환율 환경 속 수출 비중을 확대했다"며 "럭스틸(Luxteel)·앱스틸(Appsteel) 등 고부가 프리미엄 컬러강판 제품 위주 수익성 중심 영업 전략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국씨엠은 'DK컬러 비전 2030' 중장기 성장 전략을 중심으로 ▲본원 경쟁력 강화 ▲영업·판매방식 전환 ▲스마트팩토리 3가지 방향에서 지속 성장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