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강아지 캐릭터 디자인… 소비업종 최대 10% 할인
  • ▲ ⓒiM뱅크
    ▲ ⓒiM뱅크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 업종 할인 혜택이 탑재된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M A 체크카드’의 A는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알파세대’에서 따온 것으로, iM A 체크카드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인 ‘잘파세대’를 위한 디자인과 혜택이 탑재됐다.  

    3종의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는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귀여운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다. ‘참지 않는 성격의 말괄량이 강아지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다양한 굿즈 상품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iM A 체크카드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의 3종으로 고객들이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30대 젊은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소비 업종의 할인 혜택이 iM A 체크카드의 강점이다. 쿠팡과 무신사, 오늘의집,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 5% 할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 5% 할인,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뷰티 잡화 5% 할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 1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음식점, 커피 등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8월 한달간 ‘iM A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iM A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 2000명 추첨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iM뱅크 관계자는 “iM A 체크카드는 연령 무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고객 기호와 소비패턴 분석 기반 타겟 고객층에 적합한 카드 혜택과 디자인 맞춤 상품,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