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주니어,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진행스타필드, 마스코트부터 인기 캐릭터 등 팝업스토어 선봬11번가, ‘월간십일절’ 열흘로 확대… 소상공인 판매 확대
-
◇ 웅진씽크빅, 그림책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개최웅진씽크빅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를 진행한다. 한국그림책협회가 주최하는 출판사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팥빙수의 전설’, ‘달리다 보면’, ‘날씨 상점’, ‘출렁출렁 문어섬’ 등 웅진주니어의 인기 그림책 속 여름철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전시회장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는 8월 11일 ‘월요일 아침에’ 문지나 작가가 오일파스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18일에는 ‘달리다 보면’의 김지안 작가가 볼로냐 라가치 수상 기념 북 토크를 실시한다.
25일에는 ‘날씨 상점’을 출간한 토마쓰리 작가가 캐릭터 ‘두두지’ 캐리커처 이벤트와 현장 일일 카페를 운영한다. -
◇ 스타필드, 캐릭터 팝업 스토어로 ‘덕후몰이’스타필드는 브랜드 마스코트부터 인기 애니메이션의 히로인, 일상에 위로를 주는 힐링 공룡 캐릭터까지 덕후들을 위한 이색 팝업 스토어로 아이들은 물론 키덜트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스타필드 고양과 하남은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과 함께 시원 청량한 ‘미(米)토피아 페스티밥’ 팝업 스토어를 연다. 쌀알을 캐릭터화한 쿠첸의 마스코트 ‘진지’가 사는 미토피아 세계를 워터파크 콘셉트로 구현해 보기만해도 무더위가 날아간다.말랑한 공으로 가득 찬 ‘다이나믹 밥풀(POOL)’ 구역에서는 대형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가 거대한 볼 풀에서 마음껏 헤엄치며 신나게 놀 수 있다. ‘익사이팅 밥플레이(PLAY)’ 구역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이 가득하다.
슈팅건으로 미토피아 캐릭터를 맞추는 ‘렛츠 슈팅미(米)’, 밥솥에 밥풀 모양 공을 던지는 ‘미(米)토피아 스타디움’, 121도까지 온도를 높이는 ‘121℃ 스태퍼’ 등을 준비했다. -
◇ 11번가, 8월 ‘월간십일절’ 열흘간 진행 소상공인 판매 확대11번가가 e커머스를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 행사 8월 ‘월간십일절’의 행사기간을 열흘로 확대하며 소상공인 판매자 지원에 나선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셀러들에게는 판매대금을 빠르게 정산 받아 운영자금 관리에 도움을 줄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매월 11일을 기점으로 최대 규모의 쇼핑 혜택을 선보여온 11번가 ‘월간십일절’은 지난 2019년 2월 론칭 이후 총 66차례 진행되며 누적 62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며 행사에 참여했다. 11번가는 소상공인들이 십일절 행사를 실질적인 매출 확보를 위한 판매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이번 8월 ‘월간십일절’을 열흘로 늘려 진행한다.또한 8월 ‘월간십일절’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는 기존보다 7일 정도 먼저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정산 받을 수 있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
◇ 아모레퍼시픽재단,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 접수 진행아모레퍼시픽재단이 2024년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를 시작한다.올해 연구 공모 사업은 6가지 지정주제 중에서 선택 지원할 수 있으며, 주제는 ‘경계를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인구의 이동과 문화의 혼종성’, ‘환경의 변화와 인류의 문명’ 등이다.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8월 12일부터 9월 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박사학위 소지자이면서 최근 5년간 논문 3편 이상 게재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고, 선정 시 논문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
◇ CJ푸드빌, 빕스 경기 남부권 핵심 상권 진출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수도권 및 지역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 출점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경기도 동탄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8일 오픈한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은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에 위치했다. CJ푸드빌은 최근 경기도 지역에서도 빕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도권 대형 상권 중 하나인 경기 남부지역에 출점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동탄역과 연결된 경기권 최대 규모의 롯데백화점 동탄점 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 성남, 화성 등 인근 대형 지역의 고객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패밀리 레스토랑’의 강자답게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검증된 메뉴와 특별한 공간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에 따라 연인, 가족 뿐만 아니라 지역 맘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모임 장소로 각광받으며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
◇ 하이트진로, ‘샤또 드 파르네’ 4종 출시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소뮈르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 ‘샤또 드 파르네(Chateau de Parnay)’ 4종을 출시한다.‘샤또 드 파르네(Chateau de Parnay)’는 중세 시절인 10~11세기에 시작한 역사적인 와이너리다. 현재는 르브롱(Levron)과 뱅스노(Vincenot)가 2006년 매입해 운영하고 있다. ‘샤또 드 파르네 슈망 데 뮈르(Chateau de Parnay Chemin des Murs)’는 100% 슈냉 블랑 품종으로 만든 고품질 와인으로 잘 익은 금빛을 띤다.신제품은 ‘샤또 드 파르네 슈망 데 뮈르(Chateau de Parnay Chemin des Murs)’, ‘샤또 드 파르네 끌로 덩트르 레 뮈르(Chateau de Parnay Clos d’Entre les Murs)’, ‘르 끌로 뒤 샤또 드 파르네(Le Clos du Chateau de Parnay)’, ‘샤또 드 파르네 끌로 데 므니에(Chateau de Parnay Clos des Meuniers)’ 등이다.
-
◇ KT&G “상상마당에서 무더위 날려요” 문화예술 프로그램 ‘가득’KT&G 상상마당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대중에게 시원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상상마당은 홍대와 부산, 춘천 등 지역 곳곳에서 공연·전시·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상상마당 홍대에서는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인디 음악 공연들이 진행된다. 다양한 음악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실력 있는 뮤지션 발굴에 힘써오고 있는 상상마당 홍대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섬세한 가창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의 공연을 30일 개최한다. 이어 인디 음악계의 떠오르는 신예 가수 숨비의 단독 콘서트를 31일 공개한다.여름철 대표 관광지인 부산에서도 상상마당의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상상마당 부산은 작사·작곡을 비롯해 프로듀싱까지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의 실력을 갖춘 싱어송라이터 결의 무대를 24일 선보인다. 빈티지 필름 사진전인 ‘어노니머스 프로젝트’를 9월 22일까지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