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포토부스 픽닷과 '유럽 항공권 증정' 프로모션삼표레일웨이, 필리핀 도시철도에 철도 분기기 공급한일시멘트,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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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서울, 마이리얼트립과 보홀 노선 제휴… "최대 94% 할인"

    에어서울은 필리핀 보홀 노선에서 '마이리얼트립'과 제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 보홀항공권을 최대 9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편도 총액 기준 9만3800원부터 구매 가능하며,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다.

    마이리얼트립은 에어서울 보홀항공권 구매 고객에 한해 다양한 액티비티와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보홀 외 지역 항공권 구매 고객을 위한 '7% 할인 쿠폰'도 준비됐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최근 복잡한 '7말8초'를 피해 여유 있는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면서 최대한 많은 혜택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서울은 지난 7월부터 주 7회 일정으로 필리핀 보홀에 신규 취항했다. 인천공항에서 오후 7시 15분 출발하고 오전 5시 5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편리한 스케줄과 타사 대비 넓은 좌석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티웨이항공, 포토부스 픽닷과 '유럽 항공권 증정'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은 포토 부스 '픽닷(pic dot.)'과 함께 유럽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픽닷 매장에서 티웨이항공 프레임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에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 혹은 스토리를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업로드 시 티웨이항공과 픽닷의 공식 계정을 태그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9월 13일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티웨이항공이 신규 취항하는 ▲인천~로마·파리·바르셀로나 왕복 이코노미 항공권을 각각 1명에게 증정한다. 항공 운임 외 유류세와 공항세, 원천징수세는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분들께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한편, 안전 운항을 최우선시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표레일웨이, 필리핀 도시철도에 철도 분기기 공급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레일웨이는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에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철도 분기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분기기는 열차를 한 궤도에서 다른 궤도로 옮기기 위해 선로에 설치한 장치로 안전 운행과 직결된다.

    필리핀 MRT 7호선은 노스 에드사역에서 산호세델몬테역까지 연결하는 24.069km 노선이다. 현대로템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턴키(설계·시공 일괄 진행) 방식 사업이기도 하다.

    앞서 삼표레일웨이는 2019년 국내 업체 최초로 필리핀 마닐라 턴키 사업에 철도 분기기 50억원을 공급했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차량기지용 분기기 30억원을 추가로 계약했다.

    1998년 처음 진출한 대만 철도시장에서는 일본 기업을 제치고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대만에서의 성공을 계기로 인도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삼표레일웨이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일시멘트,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한일시멘트는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헌혈 참여자 수가 감소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일홀딩스와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임직원들은 오전 9시부터 본사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버스에 올라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 

    이날 헌혈에 참여한 서연규 한일시멘트 회계팀 과장은 "위급한 환자를 살리는 일에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대로 헌혈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일시멘트는 2011년 전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 '위드(WITH)'를 창단하고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13년부터 연 2회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봉사와 배식 봉사, 연탄 배달 봉사 등도 진행 중이다.

    ◆CRK, 코플랜드와 '친환경 냉동시스템 기술협력' 업무협약

    CRK는 지난 12일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코플랜드와 '이산화탄소(CO2) 친환경 냉동시스템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CRK가 올해부터 2028년 3월까지 추진되는 대규모 정부과제 사업 '냉매규제 대응 친환경 저온 콜드체인 냉동시스템 기술개발’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친환경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자 진행됐다.

    향후 CRK는 코플랜드와 CO2 냉동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부품 공급과 기술 지원 등에서 협력하며 CO2 냉동사이클 기술 교육 지원, CO2 냉동기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CRK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업용 냉장·냉동 기술의 핵심 중 하나인 냉매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국내 1위 토탈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세아그룹 ㈜S&A, '존스' 앰버서더로 배우 김혜수 발탁

    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인 ㈜S&A는 타임리스 클래식 하이엔드 브랜드 '존스(JONS)'의 앰버서더로 배우 김혜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김혜수가 국내 패션 여성복의 앰버서더로 전속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존스는 영화부터 광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김혜수와 함께하며 클래식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여성들의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존스 관계자는 "김혜수를 통해 존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함께 만들어 나갈 작업들도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런칭한지 만 2년차에 접어든 존스는 고품질 소재와 완벽한 테일러링의 최고급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존스의 브랜드 가치를 제안할 방침이다.

    ◆LS머트리얼즈, 고용노동부 주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LS머트리얼즈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기 근로감독 면제(최장 5년), 세무조사 유예,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행정 및 금융 혜택이 주어진다.

    LS머트리얼즈는 설립 이후 노사 분규 없이 협력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해온 점, 직원 모두가 안전한 무재해 근로 환경을 조성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매분기 노사 합동으로 사업장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무재해 목표 달성을 위한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도 힘쓰고 있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신뢰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노사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는 노경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 김씨네과일과 '뜨사모' 팝업스토어 진행

    경동나비엔은 과일가게 콘셉트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뜨거운 물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뜨사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경동나비엔은 김씨네과일과 함께 지난 7월 말 SNS에서 '여름에도 온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티셔츠'에 들어갈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 그 결과 ▲온수대통 ▲때는 온수에서 나와 ▲이열치열스 등 3개 문구가 선정됐다.

    양사는 선정된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이달 21일부터 김씨네과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뜨거운 물이 좋아(I ♥ HOT WATER)' 티셔츠도 구매할 수 있다.

    뜨사모 팝업스토어는 오는 14일과 17일, 18일 총 3일간 열린다. 1차 팝업은 14일 11시부터 용산에 위치한 김씨네과일 작업장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티셔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SNS 인증 시 수건도 증정한다.

    또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4인의 뜨사모 운영진과 말복 맞이 삼계탕을 먹은 뒤 사우나를 즐기는 '온수투어'도 진행한다.

    17일부터 이틀간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2차 팝업에는 티셔츠 판매와 더불어 다양한 미니게임과 포토존이 준비됐다. 사우나 콘셉트의 공간에 입장하면 뜨사모 가입 후 제공되는 회원권으로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알까기, 온수 온도 맞히기, 복권 긁기 온수대통 등으로 구성되며, 모두 완료한 참가자는 수건 또는 키링과 바나나우유를 받을 수 있다.

    강동준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온수의 중요성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MZ세대 인기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환경가전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