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갤럭시 Z폴드 구동 최적화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세븐일레븐서 알뜰폰 유심 판매우버 택시, 하나카드와 해외여행 지원 ‘트래블고’ 프로모션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황현식 LGU+ 대표 “중계 기술력 입증, 차별화된 유선상품 선보일 때”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올림픽 방송 중계를 무결점으로 마치고 돌아온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프랑스 파리 올림픽 방송 중계 회선을 단독으로 제공하며, 방송 중단이나 지연없이 무결점으로 대회 중계를 성공리에 마쳤다. 현지 대회 중계를 한국으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국제 해저케이블 장애와 정전 등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했지만, 철저한 준비와 기술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파리에서 NW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았던 이동일 방송중계팀 책임은 “방송 중계를 위해 준비한 총 4회선의 해저케이블 중 2개의 회선에서 장애가 발생했지만, 주회선의 네트워크가 끊겨도 예비회선으로 우회해 송출이 매끄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히트리스’ 기술을 활용해 원활하게 방송을 송출할 수 있었다”며 “파리 국제방송센터에서 발생했던 정전 시에도, UPS(무정전전원공급장치)를 활용해 방송이 일시 중단 될 수 있었던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제 행사를 마친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황 대표는 유선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내놓을 때라고 강조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인 U+tv에 AI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초고속 인터넷 망 품질을 개선에도 AI를 활용하는 등 유선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황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서도 보유한 기술력을 통해 안정적인 방송 중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갤럭시 Z폴드 구동 최적화

    크래프톤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기술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는 ‘갤럭시 Z 폴드6’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술 협업을 진행한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김정우 프로는 삼성전자가 지난 6개월 동안 크래프톤과 긴밀하게 협력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최적화하는 데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갤럭시 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언리얼 엔진의 ‘벌컨(Vulkan)’ 렌더링 구현부를 최적화해 GPU 부하를 20퍼센트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준석 PD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과 주요 시스템에 대해 소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익스트랙션 장르를 기반으로 배틀로얄의 생존, 던전 크롤러의 탐험, 그리고 롤플레잉 게임의 성장 등 다양한 장르의 특성을 융합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비주얼과 사운드 측면에서도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높은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 5.2.1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모바일 환경에서도 현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비주얼을 구현했다.

    김 프로는 갤럭시 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최적화된 앱 컨티뉴이티 기능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큰 화면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UX와 화면비율 옵션을 정밀하게 조정했다고 밝혔다.

    안준석 PD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삼성전자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세븐일레븐서 알뜰폰 유심 판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세븐일레븐’ 전 매장에서 유심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헬로모바일은 이번 제휴로 4대 편의점 진출을 완료했다. 소비자에게 친숙한 편의점 중심의 공격적인 알뜰폰 유통확대 전략은 고물가 시대 짠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상반기 헬로모바일 편의점 유심 가입비중이 전년보다 1.5배 늘어난 30%에 달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오늘부터 고객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헬로모바일 유심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 후에는 헬로모바일 직영몰에서 원하는 LTE·5G 유심 요금제로 가입하고 셀프개통 가능하다.

    윤상욱 LG헬로비전 모바일디지털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헬로모바일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좁히는 ‘생활밀착 유통채널’ 발굴에 힘쓰며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버 택시, 하나카드와 해외여행 지원 ‘트래블고’ 프로모션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가 하나카드와 국내외 여행자를 위한 ‘트래블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카드의 ‘트래블고(TravelGO)’ 카드 소유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해외를 자주 방문하는 여행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트래블고 카드는 해외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특화 카드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일부 국가 제외),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53개 주요 통화에 대한 우대 환율 적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블고 카드 소유자는 우버 택시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래블고 카드로 우버 택시 서비스 결제 시 최대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할인 혜택은 월 최대 10회까지 제공된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하나카드의 차별화된 카드 혜택과 수준 높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전 세계 어디서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가상자산 수탁사 KDAC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밸리데이터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자산수탁은 국내 5대 은행권인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이 투자에 참여했다. 회사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자산을 보관·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에는 총 68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밸리데이터는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국내 최대 가상자산 수탁 기업이 참여함에 따라 신뢰성이 향상돼 XPLA 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협력을 통해 XPLA 생태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씨 리니지M, 골프 브랜드 PXG 콜라보 팝업스토어 운영

    엔씨는 MMORPG ‘리니지M’이 골프 브랜드 PXG와 본격적인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PXG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특별영상 ‘MASTERPIECE’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각 업계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역작이 탄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9월 6일부터는 PXG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3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퍼터 체험공간 ▲기념품 및 휴식 공간 ▲포토존 등을 선보인다.

    정해진 시간에 기다림 없이 팝업스토어를 입장할 수 있는 사전 방문 예약을 지원한다. 21일 오전 10시부터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방문 예약 가능하다.

    행사 전날인 9월 5일에는 리니지M 혈맹원들을 위한 특별 연회 ‘THE 1st ROUND’를 진행한다. 해당 연회는 팝업스토어 내 비밀 공간에서 열리는 유저 초청행사다. 특별 연회에서는 팝업스토어 투어와 기념 식사가 제공된다.

    ◆LGU+, 진주교대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예비교사 실습 지원

    LG유플러스가 진주교육대학교와 대학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주교대가 보유한 교과목 운영 노하우와 LG유플러스의 교육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예비 교사들에게 효율적인 교육 실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조별 학습 ▲상담 등 기능을 활용해 실제 예비 교사가 비대면으로 교과수업을 운영해 볼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가상 캠퍼스 공간에서 실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목을 수업함으로써 예비 교사들의 실무 역량과 디지털 교육 플랫폼 활용 능력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진주교대의 교육대학 특화 메타버스 캠퍼스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활용해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 공동 수업 운영, 교육사례 공유, 교육청 컨퍼런스 시행 등 미래 교육 센터로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민 LG유플러스 동부기업고객담당은 “메타버스 기술이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다크에덴’ 입점…사전예약 실시

    스마일게이트가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PC MMORPG ‘다크에덴’의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크에덴은 지난 22년간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뱀파이어, 슬레이어와 아우스터즈 등 세 진영 간의 대립과 전쟁을 배경으로 육성의 재미를 갖추고 있다.

    스토브는 다크에덴의 정식 채널링에 앞서 스토브 스토어에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4일에 오픈 예정인 신규 월드 ‘레페토’에 대한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 중 선착순 3만명에게 3000 스토브 캐시를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접속 시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푸른 빛의 영양제’, ‘각성 사냥의 계약서’, ‘큐브 오프너’ 등 9종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첫 유튜브 라이브 진행

    넷마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가 첫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이브는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팬들이 제안한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에 공식 SNS를 통해 받은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각 멤버의 개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운영할 계획이다.

    메이브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2023년 1월 데뷔한 4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데뷔곡 '판도라(PANDORA)'는 스포티파이에서 약 4500만 스트리밍을 돌파, 공식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기준 통합 조회수 3000만뷰를 넘어서며 버추얼 아이돌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