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주재 청렴교육…윤리경영 중요성 강조
  • ▲ HUG 청렴 BI 슬로건 및 로고. ⓒHUG
    ▲ HUG 청렴 BI 슬로건 및 로고. ⓒHUG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청렴 브랜드 선포식'을 열고 청렴 BI(Brand Identity) 슬로건과 로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공사의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공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 BI 소개를 비롯 윤리경영방침 선언‧기관장 주재 청렴교육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청렴 BI 슬로건은 'HUG, 청렴을 안다'로 '안다(know)'와 '안다(hug)'의 의미를 담았다. 청렴로고는 서로가 서로를 안아주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윤리경영 최우선 가치로 두고 업무수행 시 제반법규 준수 △윤리경영 목표수립 및 체계고도화 △주기적 교육 통한 청렴의지 전파 △신고행위에 대한 비밀유지 및 신고자보호 등의 내용을 담은 윤리경영방침을 선언했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접 갑질예방‧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교육을 실시해 청렴한 가치관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