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니즈·실용성 중심…생활 밀착형 기술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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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는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e편한세상'이 4년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고객의 스마트 아파트에 대한 인식을 △라이프스타일 △클린 △케어 △시스템 △솔루션 △혁신 등 6가지 관점에서 조사했다.최근 스마트 아파트와 관련해 인프라 관점을 넘어 실제주거 환경에서 고객효용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조사는 올해 상반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계열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추적하고 브랜드인식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는 방법을 사용해 이를 지수화했다.국내 주요 아파트브랜드 30개에 대한 이번 조사에서 e편한세상은 5개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순위 1위 자리에 올랐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케어‧클린‧솔루션 등 주요부문에서 고득점을 받았다.실제 DL이앤씨는 e편한세상에 다양한 혁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e편한세상의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다. 이는 집안은 물론 단지내 조경‧동 출입구‧커뮤니티 등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미세먼저 저감 시스템이다.또한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주거환경에 대응을 위해 'D-사일런트' 바닥구조와 층간소음 알리미인 'D-사일런스 서비스'를 도입해 층간소음을 줄였다.더불어 DL이앤씨는 'D-View'‧'D-Vision'‧'D-Virtual'과 같은 시각화 솔루션을 통해 공사현장에서부터 준공후까지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