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2024' 시상식 진행이스타항공, 동계 시즌부터 日 도쿄∙삿포로 노선 증편티웨이항공, KT와 '와이로운 혜택' 콜라보 마케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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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 베트남 '두근두근' 매장 개소식 참여

    ㈜한진은 지난 29일 '두근두근' 개소식에 노삼석·조현민 사장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두근두근은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 한류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매장 개점은 지난 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동반성장위원회·한진과 함께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체결한 3자간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한진은 국내 소상공인의 상품을 베트남 현지 매장까지 안전하고 신속하게 운송하는 전담 물류사 역할을 담당한다.

    아울러 이번 협약과 개소식을 계기로 향후 베트남뿐 아니라 대만·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확장해 더 많은 국내 소상공인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2024' 시상식 진행

    CJ대한통운은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 챌린지 2024'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미래기술 챌린지에는 164개팀 291명이 지원했다. 예선과 본선을 뚫고 올라온 7개팀 중 최종 발표(PT)를 거쳐 금상 1팀과 은상 2팀이 선정됐다.

    금상은 '건강관리 앱 개발' 과제를 수행한 충북대학교 'TES형' 팀에게 돌아갔다. 스마트 워치를 활용해 물류 현장 근로자의 건강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앱을 개발하는 과제였다.

    은상은 서울시립대학교 박정현씨의 'UOS 로보틱스'팀과 숙명여자대학교 이정은씨 등 3명으로 이루어진 '활기차차' 팀이 수상했다. UOS 로보틱스 팀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활용해 최적의 주문 처리 경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다차종 라우팅' 과제를, 활기차차 팀은 금상 수상팀과 같은 건강관리 앱 개발 과제를 수행했다.

    올해 대회는 입상자에게만 주어지던 채용우대 특전을 확대했다. 본선에 진출한 13개팀 전원은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적성검사 면제 혜택을 받게 된다.

    김정희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인재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인재 확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동계 시즌부터 日 도쿄∙삿포로 노선 증편

    이스타항공은 겨울철 여행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일본 도쿄(나리타)와 삿포로(신치토세) 노선을 증편 운항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7일부터 인천~나리타 노선은 기존의 주 14회에서 주 28회로 매일 네 편, 인천~삿포로(신치토세) 노선은 주 7회에서 주 14회로 매일 두 편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나리타 노선은 작년 동계 시즌 평균 탑승률이 9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에 취항한 삿포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눈 축제 등으로 겨울철에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 중 하나다.

    이스타항공은 계절별 인기 여행지를 고려해 노선을 증편하며 고객 편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일본은 현지 조업 인력 부족으로 증편에 어려움이 많으나, 일찍부터 협의를 시작하는 등 선제적으로 준비해 왔다"며, "이번 증편으로 고객의 스케줄 선택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KT와 '와이로운 혜택' 콜라보 마케팅 진행

    티웨이항공은 KT와 함께 KT의 영타겟 브랜드 'Y' 고객 대상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측은 만 34세 이하로 이뤄진 Y 고객들이 좋아하는 유럽여행을 테마로 티웨이항공 신규 취항 노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해당 콜라보 마케팅은 지난 6월 티웨이항공 인천~로마 노선 이벤트로 처음 시작됐으며, 8월 파리에 이어 9월 프랑크푸르트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파리 신규 취항을 기념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총 200명을 추첨해 인천~파리 노선 2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KT 'Y 아티스트'들의 일러스트로 꾸며진 파리 피크닉 굿즈 패키지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피크닉 패키지는 피크닉 매트, 쉬폰 포스터, 와인 칠링백으로 구성됐다. 당첨자는 다음달 11일 발표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Y혜택 플랫폼 앱인 'Y박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앱 메인의 이벤트 게시물에서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KT Y 홈페이지에서는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의 유명 명소 일러스트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민팃, 개인정보 삭제 앱 '민팃세이프' 출시

    민팃은 개인정보 삭제 앱 '민팃세이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민팃세이프는 휴대폰 거래에 있어 가장 큰 불안 요인으로 꼽히는 기기 내 개인정보 잔존 및 복구에 대한 우려를 해소해주는 앱 서비스다.

    이용약관 동의∙본인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 휴대폰 속에 저장된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해주며, 고객에게 데이터 삭제 인증서도 제공한다.

    민팃세이프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민팃은 향후 서비스 범위와 기능 확대 등 운영 다각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사회 속 중고폰 거래 문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민팃 관계자는 "사업 시작 시점부터 개인정보 유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데이터 삭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민팃세이프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 누구나 불안감 없이 쉽게 중고폰을 거래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기업,  품질·공정부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유진그룹 모회사인 유진기업은 최근 서울 종로구 유진인재개발원에서 '품질·공정팀장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품질과 공정 부문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품질관리 역량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류득현 유진기업 품질경영부문장을 비롯해 품질경영실장과 공정팀장 등 총 49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교육프로그램은 ▲대외 품질강화 트렌드 ▲생산설비 기술이해 ▲RFQ(견적요청서) 운영 교육 ▲판넬시스템 설정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품질부문과 공정부문이 함께 팀을 이뤄 상호 업무 이해도 증진 및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류득현 품질경영부문장은 "품질은 안전 및 고객신뢰와 직결된 요소인 만큼 지속적인 역량강화가 필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교육을 기점으로 각 부문 리더들이 현장에서 체계적인 인적관리와 업무 효율성 증대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사업자 대상 '차량 래핑 서비스' 오픈

    롯데렌터카는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비즈카' 고객 대상 차량 래핑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차량 래핑은 차량 외부에 필름지를 붙여 도색을 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작업이다. 여러 광고 매체 중 소비자 주목률이 48%로 가장 높고 투자 대비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래핑 서비스는 신차로 비즈카를 렌트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며, 법인·개인사업자 구분없이 이용 가능하다.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차량모델 ▲트림 ▲옵션 등 원하는 계약 조건과 래핑 디자인 선택 시 맞춤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견적을 낼 수 있는 모든 차종에 래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차(모닝) ▲소형RV(레이) ▲세단(아반떼) ▲SUV(투싼) ▲승합(스타리아) ▲픽업트럭 ▲화물트럭 ▲화물탑차 등 차종, 차급 및 용도에 따른 200여개의 스타일이 준비됐다. 1톤 트럭 중심의 화물차는 롯데오토리스를 통해 서비스를 받게 된다.

    래핑 디자인을 고른 후 사업 홍보를 위한 로고와 이미지, 홍보문구를 직접 넣으면 커스터마이징된 차량을 미리 볼 수 있다.

    롯데렌터카 측은 자사 서비스 이용 시 ▲원스톱 서비스 ▲사후관리 ▲비용부담 절감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계약부터 출고까지 한번에 진행되며, 래핑이 모두 완료된 차량을 받게 된다. 사고 발생 시에는 한 번의 접수로 차량 수리와 랩핑 원복이 동시에 진행된다. 사고 면책금만 내면 별도의 래핑 원복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아울러 초기비용 부담도 없다. 래핑 비용이 월 대여료에 포함돼 계약 기간 동안 분할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쿠쿠, 6~7월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전년比 198% 증가

    쿠쿠는 지난 6~7월 인덕션과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 무더위가 이어지자 소비자들이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가전을 많이 찾은 것으로 보인다고 쿠쿠 측은 설명했다.

    인덕션 레인지는 여름철 '불 없는 요리'를 돕는 핵심 가전으로 6~7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19% 상승했다.

    쿠쿠는 최근 화구 경계 없이 강력한 화력 갖춘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 레인지'를 라인업에 추가한 만큼, 향후 판매량이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기세척기 신제품의 경우 지난 6~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7% 상승했다. 신제품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는 최고 120℃ 스팀(토출구 기준)을 분사하며, 강력한 5중 입체 세척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음식물처리기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쿠쿠 음식물처리기의 지난 6-7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198% 성장했다.

    쿠쿠의 음식물처리기 렌탈 계정 또한 지난 3월부터 매달 평균 14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쿠쿠는 업계 최초로 미생물형과 건조분쇄형 두 가지 방식의 모델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개발하고, 소비자들이 가사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더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