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발효음식 ‘템페’로 만든 고단백 스낵숯불갈비∙볶음김치∙스리라차∙트러플&치즈 4가지 맛으로 출시현지 메인스트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판매
  • ▲ CJ제일제당이 태국에 출시한 O-right 템페칩ⓒ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태국에 출시한 O-right 템페칩ⓒ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단백질 스낵 신제품을 앞세워 태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조직에서 개발한 고단백 스낵인 ‘O-right(오-라잇) 템페칩’을 태국에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O-right’은 스낵의 ‘둥근 모양(O)’과 ‘제대로(right)’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제품은 인도네시아의 콩 발효음식 ‘템페(Tempeh)’를 활용해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 당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됐다. 

    콩을 갈지 않고 원물 그대로 발효시킨 템페의 고소함이 특징이며, 한국 음식에 관심이 높은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숯불갈비∙볶음김치 맛과 태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리라차∙트러플&치즈 총 4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O-right 템페칩’은 현지 최대 온라인 유통채널인 ‘쇼피’∙‘라자다’, 대형마트인 ‘빌라마켓’∙’디어터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달 중 ‘탑스’, ‘빅씨’, ‘고메마켓’ 등 다양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템페칩은 CJ제일제당이 사내벤처를 통해 선보인 두번째 단백질 스낵이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을 통해 깨진 조각쌀로 만든 업사이클링 스낵 ‘바삭칩’을 출시한 바 있다. ‘바삭칩’은 지난해 12월 미국∙말레이시아∙홍콩 현지 유통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최근 호주 코스트코에도 출시되며 글로벌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사내벤처의 참신한 도전정신으로 현지화 스낵을 개발했다”며 “템페칩을 태국 소비자들의 일상 간식으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