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EL백화점 상해점 중국 최초 단독 매장지난달 SKP 베이징 및 청두점 팝업 오픈이달 17일 밀라노 리나센테 백화점 팝업
  • ▲ 글로벌 브랜드 준지ⓒ삼성물산패션
    ▲ 글로벌 브랜드 준지ⓒ삼성물산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중국을 필두로 해외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밝혔다.

    준지는 지난달 23일 중국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인 ‘SKP 베이징과 청두점’에 20평 이상의 팝업 매장을 열었다. 이어 럭셔리 디자이너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중심의 하이엔드 백화점인 REEL 상해점 2층에 약 30평 규모의 단독 매장을 마련했다.

    SKP 백화점은 중국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으로 베이징 본점이 2021년 4조300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세계 단일 점포 기준으로 매출 1등이다.

    REEL 백화점은 지방시, 생로랑, 몽클레르, 톰 브라운, 발렌시아가, 알렉산더맥퀸, 알렉산더왕, 아미 등 럭셔리 디자이너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중심의 하이엔드 백화점이다. 준지는 중국의 첫 단독 매장인 REEL 상해점 오픈을 맞이해 독점 상품을 야심차게 준비했다.

    ‘SHANGHAI’ 레터링 자수를 디자인 포인트로 한 다양한 티셔츠와 리버서블 MA-1 점퍼 등이다.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상품은 물론 남성, 여성, 액세서리 등이 총망라된 복합매장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 차원에서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했다. ‘New Black’을 컨셉으로,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이 반짝이는 하이그로시의 매끈한 질감의 소재와 함께 어우러져 준지만의 젊고 생동감이 넘치는 공간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부사장)는 “클래식, 자유, 젊음을 브랜드 철학으로 내세워,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준지의 숨겨진 매력을 전세계에 알려나갈 것” 이라며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중국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유럽과 북미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