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초록우산·킹메이커와 아동학대 예방 맞손SKT, ‘AI콜 활용 금융범죄 예방 교육’ 추진카카오, 목포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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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디지털고객경험지수 평가’ 이동통신 부문 1위

    LG유플러스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이동통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과 서비스 구매 시 겪은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5개 산업분야 48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이동통신 부문 평가에서 LG유플러스는 그동안 모바일 고객센터 ‘당신의 U+’,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반려가구 전용 플랫폼 ‘포동’ 등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어 온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고객별 특성과 선호도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한 ‘데이터 체계(Data Flywheel)’ 전략이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더했다는 평가다. 데이터 플라이휠은 통신과 함께 비통신 영역, 플랫폼 영역에서도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의 디지털 고객 가치를 개선해 전에 없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선사하고 디지털 초격차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초록우산·킹메이커와 아동학대 예방 맞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 청소년부모지원 킹메이커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단체는 임신과 출산, 양육에 어려움을 겪어 자녀를 방임할 환경에 노출돼 있는 부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의 시작으로, 전주와 대구에 각각 거점 공간을 마련해 밀착 관리하고 ▲생계·양육환경 ▲진로탐색·교육 ▲양육코칭·고민상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2016년부터 아동학대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 대책을 펼쳐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예방 차원의 본격적인 대책을 실행할 계획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사회문제에 공감하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희망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T, ‘AI콜 활용 금융범죄 예방 교육’ 추진

    SK텔레콤은 ‘AI콜’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교육 추진을 위해 카카오뱅크, 밀알복지재단, 경기남부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고령자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사회적 차원의 예방 교육 확대가 필요하는데 착안했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SNS, MMS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금융범죄에 대한 고객 인지도 제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로 AI콜을 활용한 금융범죄 교육을 실시하며 취약계층의 금융범죄에 대한 인식 강화와 함께 고령자의 금융사기 대응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추진되는 ‘AI콜 금융범죄 예방 교육’은 SK텔레콤이 카카오뱅크, 밀알복지재단, 경기남부경찰청과 함께 금융범죄 취약계층인 고령층 200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AI콜 활용 금융범죄 예방교육을 완료한 대상자와 담당 기관 실무자들 대상으로 해당 사업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성을 조사한다. 이를 토대로 AI콜 예방교육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령자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엄종환 SK텔레콤 ESG혁신담당은 “앞으로도 AI기술을 ESG경영활동에 접목하는 AI-driven ESG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목포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카카오는 목포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 내에서 목포시의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기획전 등을 진행해 판로 확대와 홍보를 강화한다. 여행, 체험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지역 청년 사업가 지원에도 나선다.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위해 콘텐츠 제작, 제품 사진 촬영 지원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품 판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민 카카오 메이커스식품 리더는 “플랫폼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산물 판매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경제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각 세종’, 녹색건축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네이버는 데이터센터 ‘각 세종’이 2024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은 녹색건축의 우수사례를 발굴·선정하고 우수사례 대상에게는 장관상을 시상한다.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설계와 친환경 설비 구축 등 탄소감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각 세종은 자연과 공존하는 데이터센터로, 자체 개발한 공조 시스템 설비를 활용해 서버실 냉방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절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에너지 재사용을 통해 탄소감축을 위한 친환경 IDC 운영을 실천 중이다. 뜨거워진 서버를 식히고 난 후 따뜻해진 공기(폐열)을 활용해 물을 데우고, 바닥 난방에 활용하는 식이다.

    빗물을 받아 조경수 등에 재사용하는 노력을 통해 ‘각 세종’은 연간 약 1만톤 이상의 탄소 배출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지난 6월에는 국제 친환경 건물 인증 제도인 LEED V4에서 국내외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중 가장 높은 레벨인 ‘플래티넘 등급’에서 최고점수인 86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자연과 공존하기 위한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져 영광이며, 앞으로도 주변환경과 최대한 어우러지는 친환경 운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D2SF, 하반기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 개최

    네이버 D2SF가 하반기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은 지난 2016년부터 학기 단위로 진행된 학생 창업팀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발팀에게 6개월간의 밀도 높은 성장 지원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누적 52팀이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을 거쳐갔고, 이 중 26팀이 법인 설립과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5번째로 진행되는 올 하반기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에는 졸업 1년 이내 또는 재학 중인 대학(원)생 창업팀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11월 10일까지 D2SF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심사를 거쳐 12월 13일에 최종 선발팀을 발표할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 6개월간 인큐베이팅 기간에는 기술과 제품 개발부터 비즈니스 고도화까지 스타트업 초기 성장을 아우르는 탄탄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창업팀의 기술 및 제품 고도화를 위해 ▲1000만원의 자금 ▲GPU와 클라우드 인프라 크레딧 500만원 ▲D2SF@강남과 네이버 사옥 내 입주 공간 ▲네이버 기술 리더 피드백 ▲제품 사용성과 UX·UI 피드백 등이 제공된다.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올 하반기뿐 아니라 앞으로도 학생창업팀 발굴과 투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KT, ‘생활 밀착형’ 9월 멤버십 혜택 선봬

    KT가 추석 연휴를 맞아 풍성한 9월 멤버십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KT는 전 등급 고객 대상 골프 아카데미 ‘QED’ 3만원 할인과 VIP 이상 고객 대상 복합 골프문화 공간 ‘백야드’의 숏게임 1시간 무료 혜택을 새로 선보인다. 또한 반려동물 플랫폼 ‘어바웃펫’ 할인과 ‘공차’ 할인 혜택도 추가됐다.

    13일부터 시작하는 9월 ‘달.달.혜택’에서는 가족과 풍성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

    9월 달달초이스는 신규 제휴 브랜드인 교촌치킨, 공차 할인을 비롯해 노브랜드 버거, 팀홀튼, CJ더마켓, 메가MGC커피,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등에서 무료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캐나다 커피 브랜드 ‘팀홀튼’의 인기 도넛을 무료로 제공하고, 캐치콜과 V컬러링 이용 고객 대상에게 스타벅스 커피와 사이즈업 쿠폰을 제공한다.

    달달스페셜은 전국 스크린골프장 할인권을 제공하는 ‘김캐디’, 잡지 구독 서비스 ‘모아진’을 비롯해 7번가피자, 크리스피프레시, 청소연구소, 크록스, 원스토어 등의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긴 연휴를 맞아 여행을 떠날 고객들을 위해 모나용평, 아고다, 신세계면세점, 트립닷컴 등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KT 멤버십 만 34세 이하 청년 고객 대상이 응모할 수 있는 ‘Y포차’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크록스, 다이소 쿠폰, 캐릭터 식기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크록스, CU, 스타벅스 등 인기 브랜드의 무료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멤버십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생활 밀착형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 장기이용 혜택 ‘초대드림’. 캠핑 행사 172가족 초청

    KT가 장기이용 혜택 ‘초대드림’에 172가족을 초청해 캠핑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T ‘초대드림’은 스포츠경기, 음악 축제, 캠핑장 등 매월 문화 이벤트에 고객을 초대하는 장기고객 우대 혜택이다. 9월의 초대드림은 KT 전용 캠핑장에서 진행하는 ‘스페셜 캠핑’ 행사로 마련했다.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에 응모한 고객 중 172가족을 추첨해 6일/7일/13일/14일 총 4회에 걸쳐 스페셜 캠핑을 진행한다. 이번 응모에는 총 2만7000명의 장기 고객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캠핑 참여 고객에게는 KT 캠핑키트(자개모빌키트, 행택 등)와 함께 KT 제휴사 20만원 상당의 웰컴 푸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CJ제일제당 햇반 등 간편조리식품 11종과 차오차이 서양식 5종 & 중식 5종, 아임에코 생수, G7커피, 맥스 부탄가스 등 캠핑에서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또한, 가족사진 촬영이나 물총게임 등과 같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함께 마련했다. 이외에도 13일과 14일 스페셜 캠핑에서는 캠핑 초보 가족들을 위해 텐트와 매트 등 캠핑 장비를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10월 초대드림 ‘스페셜 캠핑’ 공지를 KT닷컴과 패밀리박스 앱, Y박스 앱을 통해 조만간 안내할 예정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만족을 느끼실 수 있도록 혜택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호반건설·베어로보틱스와 ‘실내로봇 서비스 운영환경’ 표준화 협력

    카카오모빌리티가 호반건설, 베어로보틱스와 ‘실내로봇 서비스 운영환경 표준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로봇 배송 서비스 운영 환경을 표준화하고, 각 공간의 목적과 형태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양한 공간마다 로봇 배송 운영 규격을 개발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 속 어디서나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호반건설이 보유한 주거 공간과 상가 등 수요가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에서 실증을 진행해, 자사 로봇 배송 서비스인 ‘브링(Bring)’의 영역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은 로봇 기기와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용성을 갖추고 있고, 사용자 경험까지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봇 오픈 API 플랫폼 '브링온(BRING-ON)'의 운영 효율성을 통해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로봇 배송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 발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SK쉴더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대규모 청년 일자리 제공 ▲취업 취약계층 채용 확대 ▲일·생활 균형 실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저소득층, 여성,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 채용 확대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작년 신규입사자 중 청년 비중은 80.2%에 달하며, 매 분기 지속적으로 구성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SK쉴더스 루키즈'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SK쉴더스 루키즈는 실무중심 정보보안 교육부터 프로젝트, 현업 멘토링 및 취업기회까지 이어지는 채용 연계형 인재 양성 과정이다.

    능력 중심 기반으로 우수 인력을 채용하는 공정채용 제도도 운영 중이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등 정보보안 분야 전문교육기관과 협력해 실무 중심 교육을 포함한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원표 SK쉴더스 대표(부회장)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임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U+,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LG유플러스가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선정 과정에서 ▲능력 중심 채용 등 공정 채용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확대 ▲직원의 직무능력과 기술 장려 ▲역량 중심 보상 체계 개편 ▲노사 상생과 동반성장 활동 등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해외 캠퍼스 리쿠르팅과 글로벌 인턴십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우수 개발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매년 'TECH+U+(유플텍플)’이라는 이름의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AI와 소프트웨어, 보안분야 기술력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원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본인 또는 가족 기념일에 2시간 조기 퇴근하는 '행복+2시간', 임직원의 자녀나 부모를 초청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조이풀 패밀리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아이가 있는 직원을 위해서는 사내 어린이집 운영, 출산 직원 대상 CEO 출산 축하 선물, 입학 자녀 대상 노트북 제공, 수험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수능 선물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무실이 아닌 공간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재택근무도 일부 실시하고 있다.

    양효석 LG유플러스 최고인사책임자(CHO)는 “다양한 복지와 업무 관련 제도를 통해 직원들에게 혁신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