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마케팅 및 해외 물류 서비스 제공뉴욕 패션 박람회 참여 브랜드 운송비 할인
  • ▲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장(왼쪽)과 조현민 ㈜한진 사장. ⓒ한진
    ▲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장(왼쪽)과 조현민 ㈜한진 사장. ⓒ한진
    ㈜한진이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한진은 조현민·노삼석 사장이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협회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한진은 ▲K-패션 솔루션 '숲(SWOOP)'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마케팅 ▲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과 물류 서비스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을 진행,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르돔 쇼룸'을 활용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르돔 쇼룸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지원 거점으로, 산업부가 추진하는 '섬유패션 기술력 향상 및 패션산업 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양측은 오는 22일부터 3일간 뉴욕 코트리 패션 박람회에 공동 참가하며 실질적 업무 협업에 나선다. 이때 한진은 박람회에 참여 중인 브랜드 중 물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에 운송비 50% 할인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 중소 K-패션 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활발한 추세"라며 "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K-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