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숙명여대서 오프라인으로 열려서울 지역 20개 대학 협업취업전문 유튜버 '인싸담당자' 초청특강 등 진행
-
숙명여자대학교와 성신여자대학교는 오는 5일 숙명여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운영하는 서울권 20개교 연합 프로그램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층의 취업 자신감을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온라인 행사에 이어 이번엔 오프라인 행사로 꾸며진다.이번 행사에는 37만 구독자를 둔 취업전문 유튜버 '인싸담당자'가 청년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에 사는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지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seoul.insightjob.co.kr)에서 받는다. 현장 참가자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준다.손서희 숙명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감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채영 성신여대 진로취업처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8~18일 진행한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온라인 행사에는 총 1473명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초청 강연을 들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