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 매출 6857억원, 영업익 702억원… 각각 4.8%, 61.5%↑맥주부문, 소주부문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세“주류시장 축소에도 신제품·다브랜드 전략으로 판매 견인”
-
하이트진로가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하이트진로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68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5% 증가했다.이로서 하이트진로의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은 1조97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6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8.6% 늘었다.3분기 맥주부문 매출은 24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9.2% 늘었다. 같은 기간 소주부문 매출은 37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고 영업이익은 4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전체 주류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긍정적 실판매를 이끌어 매출 또한 3분기 연속 성장 중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