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상품·차별화된 디자인 만족도 높아
  • ▲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한화포레나 서충주 단지 전경ⓒ한화건설부문
    ▲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한화포레나 서충주 단지 전경ⓒ한화건설부문
    한화건설부문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7에 선정됐다.

    2019년 론칭한 한화포레나는 한화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브랜드다.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화포레나는 주거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컨셉과 상품개발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외관 컨셉을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연결되고 확장된 한화포레나 디자인철학'을 반영한다. 외관을 통한 차별적인 이미지로 멀리서도 한화포레나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브랜드에 대한 높은평가는 차별화된 특화상품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그 중 국내 최초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오는 이 시스템은 기존 주차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가 가능해 공간부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한화포레나 포항'에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20대 설치를 완료했으며(동시에 60대 충전가능) 앞으로 입주단지로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비롯해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반려인구 1500만시대에 알맞은 고객요구를 반영했다.

    아울러 에어커튼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 주민소통공간 포레나카페 브리즈 등 주거 트렌드와 고객니즈를 적극 반영한 상품들로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