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출시 후 폭발적 인기 얻은 '와츄원' 테마로 신제품 17종 공개'워터컷 기술' 등 각종 테크닉 활용한 다양한 라인업"히든, 액팅 요소를 가미해 매력적으로 구성"
-
"2011년 처음 출시된 와츄원 케이크는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입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은, 더욱 진화한 '와츄원 포 홀리데이'를 테마로 삼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고자 합니다."28일 강남구 논현로 소재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난 BR 마케팅본부 마케팅전략실 조성희 상무는 2024 크리스마스 신제품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조 상무는 "배스킨라빈스는 1986년 명동점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며 "1997년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인크레더블 케이크'를 개발해냈다"고 설명했다.이후 매달 15종, 매년 180종 20년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개발해왔고, 현재까지 약 3600여종 케이크 1억1500만개를 생산해냈다.조각케이크 형태 '와츄원 케이크'를 출시한 시기는 2011년. '와츄원(what You Want)'은 말 그대로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양한 맛'을 나눠먹기 편리하게 '조각'으로 구성한 형태다. 이 제품은 출시 한 달만에 30만개 판매를 기록하며 최단 기간 최다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
BR BRK LAB Cake개발팀 현정섭 팀장은 "특히 와츄원 케이크는 '워터컷 기술'로 제조된다"며 "기존 칼날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양의 곡선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위생적 부분을 보완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이밖에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제조 시 3D 기술과 배라만의 특허 '스노우볼 성형 장치' 등을 활용한다. 기존에는 작업자가 직접 스쿱으로 아이스크림을 동그랗게 떠 장식했다면, 현재는 영하 170도에서 '포마 기술'을 통해 순간적으로 모형을 유지하는 식이다.'글라사주 테크닉'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있다. 워크샵 매장에서는 유리처럼 반짝반짝 광이 나는 케이크를 구현하는 기술이다.현 팀장은 "본래 영하 20~30도에서는 화이트 스팟, 성에로 인해 광을 내기 매우 어려운데, 수 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글라사주 테크닉을 완성했다"며 "현재 워크샵점에서 최초로 이를 활용한 케이크 제품들을 판매 중이며, 크리스마스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양산화 작업에 돌입하려고 한다"고 말했다.배스킨라빈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들은 이번 크리스마스 신제품 17종에 전격 활용됐다.
-
BR 마케팅본부 상품기획실 케이크팀 김나영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와츄원 포 홀리데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와츄원 플랫폼 라인업을 조금 더 확장하고, 배스킨라빈스가 가장 좋아하는 히든, 액팅 요소를 가미해 매력적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메인 제품은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기차를 당기면 숨겨진 캔들이 나타나는 놀이 요소가 돋보이는 케이크다. 기차는 오너먼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는 중앙의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초코볼과 큐브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동화 같은 매력의 케이크다. 별모양 오브제 뒷쪽 분홍 박스에 바삭한 초코볼을 넣어 케이크를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메인 제품 외에도 워터컷 기술로 제작된 에끌레어 모양의 '파티 와츄원', 얼지 않는 퐁듀 소스와 따뜻한 카라멜 소스가 어우러진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파티 위드 와플콘', '호~ 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됐다.기존 인기 케이크를 활용한 라인업도 있다. 산리오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라이언, 춘식이를 찾아라 팡팡!', '윈터 스노우 포레스트', '눈 내리는 윈터 빌리지' 등이다.
-
배스킨라빈스는 이날 12월 이달의 맛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도 함께 공개했다. 화려한 비주얼로 다양한 요소를 가미한 부드러운 밀크 크림 아이스크림이다.다양한 디저트 라인도 준비했다. '키세스 미니 아이스 큐브', '키세스 초콜릿 블라스트·키세스 핫초코', '홀리데이 키세스 초콜릿 케이크' 등 제품은 12월6일부터 9일까지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조 상무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알차게 구성한 배스킨라빈스 케이크를 통해 연말, 크리스마스를 한층 더 달콤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