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성수 매장서 첫 선, 1대1 맞춤 서비스 제공맞춤형 파운데이션에 이어 립 메이크업 영역까지 확장142가지의 컬러·3가지 제형·5가지 향 세분화 구성
  • ▲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아모레퍼시픽
    ▲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서울 성수동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맞춤형 립 제품을 제조해 주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헤라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전문적인 피부 색채 연구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한 헤라만의 컬러 진단 솔루션을 융합해, 피부에 따라 최적화된 메이크업 제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다.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헤라의 대표 제품인 '센슈얼 립'을 벨벳, 글로스, 플럼핑 3가지의 제형과 142개의 다채로운 색상, 5가지의 향으로 구성했다.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고객 개개인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춰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다양한 조합으로 총 2000여 개의 립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아모레퍼시픽만의 고도화 기술이 적용됐다.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문가의 1대1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피부 톤의 색상, 명도, 채도를 분석한 후 피부에 최적화된 호수를 제안하고, 고객이 제형, 색상, 향을 선택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제품을 제조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인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를 론칭했으며, 서비스 도입 후 1년 만에 아모레성수 매장에서만 제품 판매 4000개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