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장애인스포츠단, 전국체전서 8개 메달 획득제주항공, 녹색경영 실천해 환경부장관상 수상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 ▲ ⓒ코오롱그룹
    ▲ ⓒ코오롱그룹
    ◆코오롱그룹, 장애인스포츠단 ‘우수 선수 포상식’ 진행

    코오롱그룹이 올해 열린 파리 패럴림픽,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에서 110개 이상 메달을 수확한 장애인스포츠단의 성과를 치하하기 위해 11일 ‘우수 선수 포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식에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과 보호자, 송승회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단장, 김성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장, 신복용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코오롱그룹은 패럴림픽 동메달과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다수의 메달을 획득한 사격의 서훈태 선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수영 4관왕 김나영, 박성수 선수 외 30여명의 선수를 선정해 포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회사는 2021년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로 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총 10개 종목, 125명의 선수가 코오롱그룹의 주요 계열사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의 폭을 넓히고 있다.

    선수들의 경기복, 단복 등 운동 용품은 물론 ‘코오롱스포렉스’ 등 훈련 시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생활체육지도자, 장애인 종목별 지도자 등 관련 자격증을 갖춘 전담 운영 인력을 배치해 훈련 일정과 식단 등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선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송 단장은 “선수들이 성적은 물론 외적인 측면에서 임직원들의 자부심을 끌어올리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조직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샘 장애인스포츠단, 전국체전서 8개 메달 획득

    한샘이 지원하고 있는 ‘한샘 장애인스포츠단’이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한샘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16년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아마추어 선수들과 계약을 체결해 현재 30여명의 선수를 지원하고 있다. 한샘 장애인스포츠단은 올해 10월 경상남도에서 열린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포함해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볼링 TPB9 여자 2인조 이정선 선수 ▲탁구 TT3 여자 단체전 조경희 선수 ▲테니스 남자 복식 윤희동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볼링 TPB9 여자 개인전 이정선 선수 ▲볼링 TPB10~11 여자 2인조 최미정 선수도 은메달을 수상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테니스 남자 단체전 정상수 선수 ▲볼링 TPB8 여자 2인조 이선영 선수 ▲탁구 단식 클래스2 안호용 선수 역시 동메달을 획득하며 값진 메달을 추가했다. 한샘은 대회를 마친 후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소정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항공, 녹색경영 실천해 환경부장관상 수상

    제주항공이 지난 10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환경부 주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 ‘2024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적극적이고 투명한 환경정보 공개로 환경경영과 ESG경영을 인정받아 환경정보공개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6월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ESG경영 성과와 현황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환경경영 체계와 환경영향 저감 활동 등을 공개했다.

    또한 제주항공은 연료 효율이 높은 차세대 항공기(B737-8)를 순차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감하고 있다. 더불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종사 탄소 저감 TF를 구성해 운항 중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최소화하고 있다.

    회사는 온실가스 배출원인 항공유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항공기 브레이크 경량화, 엔진 정기 세척, 노선별 수하물 무게 예측 모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항공 폐기물 활용 기획상품 제작 ▲IT 고도화로 종이 사용량 절감 ▲웹·모바일 체크인 활성화 ▲임직원 환경교육 확대 등 탄소 저감 및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환경경영은 모든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필수적인 경영방침임을 인지하고 앞으로도 ESG경영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6.7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래 16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 받았다.

    코웨이는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 등으로 환경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