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미주·亞노선 최대 20% 할인현대글로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쿠쿠, 전력 사용 없는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 출시
  • ▲ ⓒ한진그룹
    ▲ ⓒ한진그룹
    ◆한진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 기탁

    한진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류경표 한진칼 사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그룹은 2001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약 550억원에 달하는 성금을 전달해 왔다. 

    기탁된 성금은 장애인,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내외 재난 지역에 긴급 구호물자를 수송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이웃과 함께하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표그룹, 임직원 참여 ‘자립준비청년 고민상담소’ 운영

    삼표그룹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은 진로 상담 등 조언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 15명의 사연을 모집해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고민상담소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공감하며 조언과 응원 메시지를 작성했다. 사회공헌단은 메시지와 함께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고민상담소 운영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모든 고객 주중 45% 할인”… 연말 감사 프로모션 

    롯데렌터카 G car가 연말을 맞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연말 선물 반car워’ 프로모션이 오는 1월 3일까지 열린다. 모든 회원에게 주중 전 차량 45% 할인, 주말 4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4시간 이상 24시간 이내 대여 시 50% 할인, 24시간 이상 대여 시 5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감사제 할인 쿠폰을 사용한 고객을 추첨해 시그니엘 더라운지 식사권 2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00매 등을 증정한다. 또한 신규 고객을 위한 ‘1+1 쿠폰 이즈 백’ 프로모션을 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주중 및 주말 제주 포함 전국에서 사용 가능한 5시간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적용해 렌터카를 이용하면 주중 및 주말 모두 전 차종 60% 할인되는 쿠폰이 추가발급된다.

    롯데렌터카 G car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들도 자사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미주·亞노선 최대 20% 할인

    에어프레미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미주와 아시아노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인천발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방콕 ▲다낭 ▲홍콩 등 6개 노선 대상 최대 20%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예약 방법은 홈페이지 하단 프로모션 코드란에 ‘YPXMAS24’를 입력하면 항공운임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할인코드 적용 시 미주노선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 포함 왕복 총액 기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뉴욕 157만4700원 ▲LA 129만8900원 ▲샌프란시스코 127만8900원부터 판매된다.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뉴욕 98만5200원 ▲LA 78만400원 ▲샌프란시스코 61만8900원부터 예약가능하며 탑승 기간은 내년 1월부터 10월 25일까지다. 

    아시아노선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 ▲방콕 42만1700원 ▲다낭 46만3300원 ▲홍콩 32만5100원부터 판매되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방콕 30만9700원 ▲다낭 28만7300원 ▲홍콩 21만3100원부터 구매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내년 1월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다낭과 홍콩노선은 신규 취항일부터 탑승가능하다.

    ◆현대글로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현대글로비스는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월드(World) 지수'에 4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DJSI는 세계적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다. 현대글로비스는 2021년 국내 물류기업 중 최초로 월드 지수에 편입된 후 올해까지 4년 연속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DJSI 월드 지수는 시가총액 기준 전 세계 상위 2500개 기업 중 약 10%가 선정된다. 현대글로비스는 평가 점수 기준 ‘운수 및 교통 인프라 부문’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사회, 경제, 지배구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인권평가 진행과 역량 향상 교육과정 신설 등이 요인으로 꼽혔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4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된 만큼 앞으로도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경영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천안 청소년 대상 항공 진로 체험 제공

    티웨이항공이 해비타트와 함께 천안 목천 꿈샘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항공 훈련센터에서 해비타트를 통해 초청한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항공 분야 진로를 탐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크루 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안전 업무 이해 ▲응급처치 실습 ▲화재 진압 실습 ▲기내 비상상황 체험 ▲비상탈출 실습 등 기내 안전 훈련 활동을 체험했다.

    회사는 오는 2025년 1월 해비타트와 함께 목천 꿈샘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천~비엔티엔 노선 무료 항공권을 지원한다. 청소년들에게 해외 봉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심 강화와 봉사 정신 함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역 사회 저소득층 학생들이 크루 클래스를 통해 진로 탐색은 물론 항공 안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쿠쿠, 전력 사용 없는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 출시

    쿠쿠가 전원과 설치가 필요 없는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쿠쿠의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는 10.4cm의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0.71kg의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다. 새로운 정수기는 무전원 타입으로 전기료 걱정 없이 상부에 급수만 하면 카본블럭 필터를 통해 31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필터 하나로 최대 500L까지 정수 가능하며 약 3개월의 필터 사용 기간으로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필터 교체 알림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쿠쿠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는 열 압축 공법이 적용된 카본 블록 형태로 초기 사용 시 분진이 적게 발생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설치 공간과 전기 사용, 이동의 편리함 등은 물론 환경적, 경제적 장점이 더해져 무전원형 정수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2025년 여행 트렌드는 ‘R.E.S.T’”

    제주항공이 내년 여행 키워드로 ‘R.E.S.T’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자사 SNS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3297명의 응답을 분석해 4가지 여행 트렌드 ‘R.E.S.T’를 제안했다. ‘R.E.S.T’는 재방문(Revisitation), 경험(Experience), 동남아시아(Southeast Asia)와 두 번 이상의 여행(Two or more trips)을 각각 뜻하는 약자다.

    설문 전체 응답자 3297명 중 91.4%인 3015명이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77.3%인 2331명이 다녀온 여행지를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제주항공이 국제선 취항지 중 재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분석해 본 결과 일본을 다시 찾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2025년엔 인터레스트립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레스트립’이란 취미나 흥미를 뜻하는 인터레스트(Interest)와 여행을 뜻하는 트립(Trip)을 합친 신조어로 본인의 취미나 관심사를 경험하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뜻한다.

    또한 저렴한 물가, 따뜻한 날씨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동남아시아를 찾는 여행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선호하는 일정으로는 ‘5일 이내 짧게 떠나는 여행’이 전체 응답의 60.8%(1834명)로 나타나 내년에도 짧고 가까운 지역으로의 여행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 일본과 동남아 등 중·단거리 여행지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재방문 의향이 뚜렷이 나타났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