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부문에 13년 연속 선정수상 제품, 슬링 링 네이처 텀블러·무선 구강 세정기"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 선보일 것"
  • ▲ 락앤락 ‘2024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 선정ⓒ락앤락
    ▲ 락앤락 ‘2024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 선정ⓒ락앤락
    락앤락은 ‘2024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 가정용품 부문에 13년 연속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2024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는 베트남 대표 경제지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Vietnam Economic Times)’가 주관하며, 이번에는 ‘지속가능한 소비, 적극적인 브랜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락앤락은 주방가전의 제품 경쟁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측면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슬링 링 네이처 텀블러’와 ‘무선 구강 세정기’로, ‘슬링 링 네이처 텀블러’는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어디든 걸어 두고 수시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무선 구강 세정기’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구강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지난 2008년에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현지화 전략과 지역사회 공헌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아왔다. 

    스쿠터에 안정적으로 걸고 다닐 수 있는 ‘버킷 텀블러’, ‘에너제틱 텀블러’, 주방가전 Bianco 시리즈 등 베트남 소비자의 생활상을 반영한 특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4월에는 베트남 하띤에 신규 가맹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사업을 베트남에서도 적극 전개하며, 지난 한 해 동안만 한부모 가족, 태풍 피해 주민 등을 대상으로 10회 이상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어린이날 행사, 초등학생 대상 친환경 교육 등 다양한 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에 13년 연속 선정되어 무척 기쁘고 영광”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베트남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