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친화적 경영 강조B2B 고정관념 탈피 노력위닝 멘탈리티 통해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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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2025년 신년사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강조하며, 새해에는 고객 친화적 경영 환경 조성에 주력할 것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현대그룹은 현 회장이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무벡스, 현대아산 등 국내외 6000여명 임직원들에게 신년사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년사는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 속에서 고객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위한 리더십, 경영시스템 구축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초점을 맞췄다.현 회장은 “당장 일감을 주는 기업 고객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요구를 읽고, 선제적으로 대비해야만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라며, 그룹의 주력인 B2B(기업 간 사업) 탈피에 무게를 실었다.또한 고객 경험에 대해 강조하며 “잘 축적한 고객 경험의 데이터를 세심히 살펴, 고객 만족으로 보답하고, 이를 다시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선순환시켜야 한다”라고 말했다.더불어 “고객 경험은 기업이 만족으로 보답할 고객의 채권과 같은 것”이라고 비유하며, “고객 친화적 경영 환경을 조성에 노력하고, 이를 위해 회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현 회장은 현대그룹이 오랜 기간 쌓아 온 ‘위닝 멘탈리티(Winning Mentality)’를 바탕으로 그룹의 성공 DNA를 일깨워 올해는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가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하기도 했다.현 회장은 “포기하면 실패고, 승리한다고 믿으면 영원히 승리하는 것이 인간” 故 정주영 명예 회장의 어록과 “변화할 각오와 준비가 된 사람만이 승리할 수 있다”라는 故 정몽헌 회장의 말을 인용해 변화의 각오와 승리에 대한 믿음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