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출시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한솔페이퍼텍, 한재초 100회 졸업식 맞아 장학금 전달
-
◆에어프레미아, 작년 국제선 76만5503명 이용… 장거리 노선 56%에어프레미아가 2024년 항공운송 실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에어프레미아는 작년 5대의 항공기로 2783편을 띄워 76만5503명을 수송했으며 탑승률은 86.1%를 기록했다.노선별 수송객수는 ▲LA 18만2400명 ▲뉴욕 12만4000명 ▲샌프란시스코 6만1400명 등 순서로 탑승했다. 장거리 노선의 여객비중은 전년(47.4%)보다 8.6% 증가한 56%(42만8600명)를 나타내며 창사이래 처음으로 중·단거리 노선의 여객을 앞질렀다.화물사업 역시 양대항공사와 화물 전문 항공사를 제외한 국적사 최대 수송량을 기록했다.이밖에도 에어프레미아는 탑승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는데 1년 동안 가장 많이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한 고객은 편도기준 총 58번을 탑승했으며, 이중 나리타 노선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항공권 예약이 가장 많이 이뤄진 시간대는 오전 10~11시 사이였으며 탑승객수에는 들어가지 않지만 만 24개월 이내의 유아승객은 2623명이었다.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올해는 아시아와 미주 등에 새로운 노선 운영해 하늘길을 더 다양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위니아,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출시위니아가 신혼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신제품은 인기 있는 레트로 스타일의 원 도어(1-Door) 김치냉장고로 깔끔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레드’, ‘크림’, ‘화이트’, 등 3가지 파스텔 색상의 라인업을 구성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으로 선택지를 제공한다.딤채 쁘띠는 ‘오리지널 룸별 독립냉각 정온 기술’과 함께 ‘스마트 쿨링’ 기능을 통해 다양한 사용 조건에 맞춰 최적온도를 유지해 줄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김치를 단기간에 숙성할 수 있는 '하룻밤 숙성 기능'도 채택했으며 숙성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딤채 발효미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새로운 김치냉장고는 식품 종류에 따라 보관 기능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선 보관 야채실’이 별도로 있어 신선한 분리 보관이 가능하다. 음료나 물은 ‘도어포켓’으로 편리하게 꺼낼 수 있다.백주현 위니아 영업본부장은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 브랜드로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삼표그룹 계열사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 공장이 지난 7일 충남 천안시청을 방문해 장학기금 10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 공장은 고로슬래그 시멘트를 제조하는 친환경기업이다. 2014년 준공했으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실천해 나가고 있다.이날 후원한 장학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 지원 및 인재 양성,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이병훈 에스피에스엔에이 대표는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도 맞닿아 있어 상생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한솔페이퍼텍, 한재초 100회 졸업식 맞아 장학금 전달한솔페이퍼텍이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남 담양 한재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간식차를 선물했다고 밝혔다.한솔페이퍼텍은 지난 2013년부터 12년간 한재초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특히, 올해는 해당 초등학교의 100회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해 따뜻한 음료와 붕어빵 등을 제공하는 간식차도 선물했다.한솔페이퍼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