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멤버십 '패스포트' 누적 가입 100만명 달성쿠쿠, 로봇청소기 신제품 출시… 파워클론 라인업 강화코웨이, 자가관리 고객 대상 '무상 케어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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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G넥스원, ‘최첨단 R&D 거점’ 2판교하우스 개소

    LIG넥스원이 지난 16일 구본상 LIG 회장,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LIG넥스원 2판교하우스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판교하우스는 전체 5만7210㎡ 규모의 최첨단 연구개발 및 시험설비를 갖췄다. LIG넥스원은 2판교하우스를 증가하는 연구개발 인력을 위한 근무공간으로 활용하는 한편, 판교 및 용인하우스 등과 연계해 자연친화적인 R&D센터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전국 사업장에 이은 신규 R&D센터를 기반으로, 국방에서 민수를 아우르며 연구개발 역량을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2판교하우스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자리잡은 테크기업 및 협력회사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와 기술혁신도 기대된다.

    LIG넥스원은 24년 3분기 기준 전체 임직원 4751명 중 R&D 담당자가 2787명으로, 연구개발 종사자의 비중이 약 60%에 달하는 R&D 중심 기업이다. 방위산업은 R&D 역량이 회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라는 믿음 아래 전체 임직원 수도 21년 말(3270명) 대비 약 45% 증가했다.

    신 대표는 “대한민국 첨단기술 산업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판교에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R&D 거점을 추가로 마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쏘카, 멤버십 '패스포트' 누적 가입 100만명 달성

    쏘카가 연간 멤버십 ‘패스포트’의 누적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패스포트는 쏘카가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연간 멤버십이다. 카셰어링·숙박·주차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및 크레딧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후 단 한번만 카셰어링 또는 숙박시설을 이용해도 연회비를 상회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패스포트 가입 회원은 미가입 회원 대비 카셰어링을 평균 2.4배 더 길게 이용하고, 2.3배 더 자주 빌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카셰어링을 가장 많이 이용한 패스포트 가입자는 출퇴근등 다양한 용도로 400회 이상 차량을 빌리고 3000시간에 달하는 시간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충성 회원의 높은 패스포트 가입 비중도 눈에 띈다. 패스포트 가입자 3명 중 1명은 ‘쏘카클럽’ 내 가장 높은 등급인 VIP레벨(누적 주행거리 5000km~) 또는 차상위 레벨인 레벨7(3000km~)인 것으로 나타났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차량손해면책 상품 할인, 할인 쿠폰, VIP 전용 제휴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김동훈 쏘카 유저성장그룹장은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더욱 차별화된 멤버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K렌터카, 온라인 통합회원 서비스 오픈 이벤트 성료

    SK렌터카가 온라인 통합회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진행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회사의 모든 온라인 채널을 하나의 통합 ID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서비스' 도입 기념으로 마련됐다. 통합회원으로 전환하거나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작년 12월 매주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해 고급 수입차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SK렌터카는 지난 16일 'SK렌터카 인증중고차 동탄센터'에서 당첨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당첨자들은 벤츠 E350 AMG Line, 아우디 A6 등 차량을 전달받고, 전담 카매니저로부터 차량의 주요 기능과 옵션 설명, 이용 안내를 받았다.

    당첨자들은 3개월 동안 주행거리 제한 없이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 처리, 사고 수리 등 차량 관리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통합회원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항공보안' 모범 직원 표창장 수여

    티웨이항공이 지난 16일 오후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항공보안 모범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사내 안전보안실 항공보안팀이 주관하는 항공보안위원회를 개최하고 작년 한 해 항공보안 업무에 기여한 부서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항공보안 우수상과 기여상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포상금도 함께 지급했다.

    항공보안 우수상을 수여한 인천공항지점은 수속 및 보안검색 절차 중 위험할 수 있는 요소를 즉각 신고하고 항공보안 절차를 준수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을 한 것에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한 오영수 대구공항지점 지점장은 지점 내 보안업무를 충실하게 이행한 공로로 우수상을 수여 받았다.

    항공보안 기여상은 철저한 절차 준수로 항공보안업무에 기여한자에 수여된다. 이혜지 기판운영팀 대리가 적극적인 보안업무 수행과 운영 관련 지침 개정 제안으로 포상을 받았으며, 전찬은 객실승무4팀 대리는 항공기 기내 보안 점검 취약 부분을 발견하고 개선사항을 처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항공보안위원회에서는 사내 항공 보안과 관련된 중대 사안에 대해 토의하고 2025년 보안 관련 목표 발표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쿠쿠, 로봇청소기 신제품 출시… 파워클론 라인업 강화

    쿠쿠가 파워클론 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하며 청소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파워클론 슬림과 미니는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우수한 흡입력을 갖춰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반응이 좋았으며, 파워클론 포스는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브러시 클리닝 기능 등으로 호평 받았다.

    최근 선보인 파워클론 올 클린 역시 오토 클린 스테이션과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동시에 탑재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도 청소기 라인업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AI 카메라 센서와 빛의 반사 시간을 측정해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측면 센서를 장착해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할 수 있다. 스마트 앱을 통해 선택구역 청소, 집중청소, 예약청소, 금지구역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로봇청소기가 스테이션에 장착되면 먼지 비움부터 물걸레 세척,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탑재했다. 또한 문턱을 넘는 기능과 회전형 물걸레 기능도 탑재했다. 추락방지 센서, 충돌방지 센서, 카펫 감지센서 등 다양한 보조 센서가 탑재돼 더욱 효율적이다.

    쿠쿠 관계자는 “파워클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라인업을 점차 강화하고 있으며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표그룹 “특수 콘크리트 기술 한눈에”… 고객사 호응 얻어

    삼표그룹이 작년 2월 경기도 화성시 소재 S&I 센터에서 주력 제품군을 한 자리에 전시해 건설사, 자재회사 등 고객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쇼룸은 그룹의 역사를 소개하는 기술홍보관과 접견실로 구성된 실내 공간, 그리고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벽체와 UHPC 화분 등이 전시된 실외 공간으로 나눠져 있다.

    이곳에서는 국내 유일 동절기 내한 콘크리트로 영하 10도에서 타설 가능한  ‘블루콘 윈터’를 비롯해 콘크리트의 균열이나 모서리 들뜸 현상을 해결한 바닥용 고성능 ‘블루콘 플로어’, 별도의 다짐 작업이 필요 없는 자기충전 방식의 ‘블루콘 셀프’ 등 다양한 제품들의 모형도 만나볼 수 있다.

    실제 지난해 10월 국내 유일 동절기 콘크리트인 ‘블루콘 윈터’ 기술 시연회에는 건설현장 책임 감리를 비롯해 품질 실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쇼룸에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 그룹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자가관리 고객 대상 '무상 케어서비스' 운영

    코웨이가 자가관리 고객들을 위해 무상으로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를 받을 수 있는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품을 렌탈해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기간 동안 2회 무상 제공한다. 최초 제품 설치 일로부터 12개월 이후 1회, 렌탈계약 종료 시점에서 12개월이내 1회까지 지원하며 추가로 케어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유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방문케어 서비스는 전문 서비스 도구를 활용해 맞춤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제품별로 정수기 필터, 유로 모듈 교체 및 살균,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내외부 세척 관리, 비데 필터 교체 및 노즐 관리, 연수기 필터 교체 및 재생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한 회사는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 추가로 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수기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 등)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수기 설치 후 3년 이상 경과한 고객에게 계약 기간 내 1회 무상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는 자가관리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