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세븐모바일 “AI 상담사 도입해 부정가입 절반 감소”컴투스홀딩스, 퍼즐 게임 '컬러스위퍼' 퍼블리싱 계약NHN클라우드, 기술인증 자격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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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우리펫상조’ 제휴상품 출시

    KT가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장례 서비스 '우리펫상조' 제휴상품을 출시했다.

    우리펫상조는 펫 상조 전문회사인 ‘우리마인즈’와 제휴해 반려동물의 마지막 순간까지 보호자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국내 최다지점을 보유한 합법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를 포함한 전국 8개 장묘 시설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펫상조 라이트(월 1만9800원·24개월) ▲우리펫상조 베이직(월 2만2000원·36개월) ▲우리펫상조 평생(월 2만2000원·36개월) 3종으로 구성된다. 분할 납부 옵션을 도입했으며, 개물림 사고 배상보험과 반려견 장내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포함했다.

    특히 KT는 PASS 앱 내 ‘펫쿵’ 메뉴와 KT의 ‘아껴드림’ 서비스를 통해 보호자가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KT는 향후 AI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확대해 반려동물의 입양부터 사망까지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 AI 기반 비대면 건강검진 등 맞춤형 헬스케어와 진단 서비스를 도입해 반려동물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SK세븐모바일 “AI 상담사 도입해 부정가입 절반 감소”

    SK텔링크 ‘SK세븐모바일’이 AI 상담사를 도입해 부정가입 방지와 운영 비용 절감 등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AI 상담사 '티파니'는 2023년 5월 도입 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실무에 투입됐다. 현재는 하루 최대 1200콜의 해피콜을 처리하고 있으며, 연간 약 6억원의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AI와 기존 상담사 간 협업을 통해 부정가입 방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해 부정가입 민원은 전년 대비 절반 이상(52%) 감소했다.

    향후 SK세븐모바일은 티파니의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해피콜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통센터의 AI 상담사 역할과 함께 챗봇 연계 인바운드 상담과 예약 상담 접수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 보호와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퍼즐 게임 '컬러스위퍼' 퍼블리싱 계약

    컴투스홀딩스는 아르까가 개발 중인 신작 ‘컬러스위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신작 컬러스위퍼는 고전 게임 지뢰찾기 규칙과 다양한 퍼즐 로직을 접목시켜 선보이는 퍼즐 게임이다. 지뢰찾기의 원리를 기반으로 인접한 8개 칸의 색상 힌트를 얻고, 모든 칸을 색칠해 나가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스테이지와 모드를 진행할수록 새로운 규칙들이 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컬러스위퍼’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팀 얼리 액세스 이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로그라이트 RPG ‘가이더스 제로’를 비롯해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신작 페이탈 클로(가제)를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MMOARPG ‘스피릿테일즈’와 ‘나의 꽃말 일지’를 출시할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기술인증 자격증 출시

    NHN클라우드가 기술인증 자격증을 출시했다.

    기술인증 자격증은 개인의 클라우드와 NHN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민간 자격에 등록돼 공신력을 갖췄으며 취업과 경력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험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 취득이 가능하다.

    가장 먼저 공개한 NHN클라우드 Essentials(CES)은 클라우드 기본 지식 수준과 역량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클라우드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자 하거나 NHN클라우드에 이해관계자, 클라우드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고자 한다면 누구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단일·다중 선택형으로 이뤄진 60개 문항으로 구성되며 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작년 12월 16일 첫 시험이 시범 시행됐으며, 응시자 모집을 시작한지 이틀만에 정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험 일자는 매월 초에 NHN클라우드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회원 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심화 자격증인 NHN클라우드 Architect-Associate(CAA), NHN클라우드 Architect-Professional(CAP)은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자격증을 통해 전문성을 입증받아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T,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커뮤니즈’ 확대

    KT는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KT 커뮤니즈’가 시장에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KT 커뮤니즈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화, 메시지 등을 API로 제공하는 기업 특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커뮤니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합해 고객사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겠다는 플랫폼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

    커뮤니즈는 ▲문자 메시지(SMS) ▲카카오 알림톡 ▲이메일 ▲RCS(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지원한다. 230여개의 국가를 대상으로 국제 메시지 발송도 가능하다. 이용한 만큼만 요금을 내는 종량제 과금으로 서비스 도입과 이용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기업은 커뮤니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기존 업무 시스템과 통합하고 최적화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의 편리한 개발환경을 통해 고객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1개월 내로 단축해 구현할 수 있다.

    KT는 커뮤니즈가 클라우드 기반인 만큼 빠르고 안정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이 원하는 채널 선택은 물론 교차·순차·대량 등 발송 방식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송 결과에 대한 통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AI와 빅데이터 기반 분석 기능으로 타깃(target) 마케팅, 지능형 고객 응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과의 관계도 강화할 수 있다.

    명제훈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은 “향후에도 통화나 다양한 API를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소통을 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밸런타인데이 기획전·할인혜택 제공

    카카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쇼라위크’에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제품 약 67개를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한다. 카쇼라위크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라메르, 비오템, 아로마티카 등도 혜택을 준비했다. 아로마티카는 밸런타인데이 로맨틱 특가 상품을 최대 73% 할인하며, 비오템도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메르는 방송 중 구매자 전원에게 크렘 드 라메르를 증정한다.

    커피 브랜드 일리는 커피머신과 캡슐 커피 등 주요 제품을 최대 50% 라이브 특가로 판매한다.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지로톤도 스푼 세트 및 일리 프레도잔 등을 받을 수 있다. 오쏘몰은 추가 증정 혜택과 함께 구매 인증한 구매자 대상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오쏘몰 바이탈F 30 본품을 선물한다.

    엠앤엠즈는 몰티져스 구매 고객에게 다이노택 룸 슬리퍼를 증정하며, 구매왕 3명은 ‘흑백요리사’로 유명한  권성준, 정지선, 윤남노 셰프의 레스토랑 화이트데이 디너 식사권(1인 2매)을 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스윗 밸런타인’기획전을 연다. 연령, 성별, 관계에 따라 특색 있는 선물을 전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베스트 선물 뿐만 아니라 인기 브랜드 시즌 상품과 다양한 디저트를 큐레이션한 ‘MD 픽 디저트’를 선보인다.

    로맨틱 선물 코너에서는 연인이나 베스트 프렌드를 위한 추천 선물을 소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5만원 이상 배송 상품 결제 시 5% 즉시 할인해 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에 카쇼라와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주고 받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T, AI 응원가 제작 캠페인 진행

    KT가 AI를 활용해 스포츠 응원가를 제작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

    KT는 고객 아이디어와 함께 생활 속의 AI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팬메이드 캠페인’을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시즌1 ‘K-AI 아이디어 챌린지’에서는 약 2만 건의 고객 AI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우수작들을 실제 광고로도 선보였다.

    이번 시즌2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는 KT가 후원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kt wiz)와 농구(KT 소닉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하여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는 3월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AI 응원곡을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응원곡은 실제 음원으로 제작하여 KT 스포츠 경기의 응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AI 음원 생성 방법은 ‘AI 음악 생성 플랫폼’에서 응원할 스포츠를 선택 후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음원 생성 과정을 진행하면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다른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된 음원도 응모할 수 있다.

    윤태식 KT Brand전략실장(상무)은 “앞으로도 팬메이드 K-AI 캠페인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m&s, 통화시 대리점 혜택 안내 ‘바로페이지’ 출시

    KT 통신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CRM마케팅 서비스 ‘바로페이지’를 출시했다.

    바로페이지는 고객과의 통화 시 고객 휴대폰 화면에 현재 매장에서 진행중인 혜택과 캠페인 정보를 띄워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바로페이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개인별 맞춤 혜택을 확인할 수 있고, 대리점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바로페이지 출시는 KT 대리점과 고객간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KT 유통망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KT m&s 관계자는 “향후 AI기반의 고객 맞춤형 정보 추천 기능과 이벤트 알림 예약 기능 등을 추가 도입해 대리점의 마케팅 활동을 더욱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수료식과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수료식을 진행하고 오는 21일까지 수료생들의 작품 28점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전시회를 통해 정규과정 9기와 부트캠프 4기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 작품을 선보이고 수료식과 리유니온 데이를 진행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수료식은 넷마블 사옥에서 정규과정 9기 수료생 54명 및 가족, 멘토, 자문위원, 교사, 게임아카데미 선배 기수 등 약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규과정 수료식에서는 9기 참여 학생 수료증 전달과 함께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 및 장학금 수여가 이어졌다.

    정규과정 9기 주제로 지정된 ‘회복탄력성’을 게임에 가장 효과적으로 담아낸 빅토리어스 팀의 ‘동물VS인간’이 대상을 수상했다. 에스텔 팀의 ‘내일도 찬란할 너에게’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 팀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작품을 공개하는 전시회는 21일까지 열린다. 전시회는 지타워 3층에서 진행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작을 포함한 28점의 작품을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교육의 배신, 미래는 지금 여기 있어요’ 컨퍼런스 진행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열린 ‘교육의 배신, 미래는 지금 여기 있어요’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권혁빈 퓨처랩 재단 이사장은 컨퍼런스를 여는 주제 발의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내면의 호기심을 통해 각자 고유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자존감이 큰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다른 아이들과 협업을 통해 건전한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첫 번째 세션에서 퓨처랩 재단 부이사장 미첼 레스닉 MIT 미디어랩 교수는 일상의 경험들이 어떻게 창의적 배움으로 연결되는지를 설명하며 관련된 해외 사례를 소개했다. 퓨처랩 재단이사인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작가는 미래 변화와 그에 따라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를 데이터를 근거로 제시해 청중의 주목을 받았다.

    퓨처랩에서 다년간 아이들과 함께 창의학습을 연구하고 실천해 온 남기륭, 이화진, 한석경 작가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몰입을 돕는 교육 방법론과 교육자의 태도에 대해 실제 아이들을 만나며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발표해 현장의 교육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한편, 9일 오후에는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청소년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 워크숍에서는 블록형 코딩 학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옥토스튜디오’ 개발을 총괄한 MIT 미디어랩 나탈리 러스크 연구원 등 교육 전문가들이 아동, 청소년들과 함께 ‘도시, 마을’을 주제로 ‘옥토스튜디오’를 활용한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