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커뮤니티 ‘배민프렌즈 9기’ 출범BBQ,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 전개모두투어, '알펜루트 설벽 여행' 기획전 출시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커뮤니티 ‘배민프렌즈 9기’ 출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9기 발대식을 열었다.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서로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배민이 운영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올해 배민프렌즈로 활동을 시작하는 업주들은 ‘나누어 주는 사장’을 성장 목표로 오는 6월까지 매월 두 차례 정기 모임을 통해 서로의 경험과 고민, 장사 노하우를 공유한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알펜루트 설벽 여행'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설벽 개통 기간에 맞춰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일본의 알프스, 알펜루트'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고마츠 왕복, 나고야 왕복, 부산 출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를 이용하는 상품들이 준비돼 있어 취향과 일정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두시그니처 고마츠 왕복 알펜루트 4일'이 있다. 프리미엄 국적기 대한항공 고마츠 왕복을 이용하며 도야마 5성 월드체인 온천 호텔, '머큐어 도야마 토나미 리조트·스파'를 포함한 유명 온천 호텔에서 3박 숙박한다.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배민라이더 안전운행 위한 ‘안전체크 캠페인’ 완료

    우아한청년들이 겨울철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이륜차 타이어 교체와 차량점검을 지원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완료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서 ‘비나 눈 등으로 인한 도로상황 악화에 따른 미끄러짐 사고’가 주요원인으로 나타난 만큼 차량 및 타이어 점검과 무상교체를 지원했으며 미끄러짐 방지에 도움되는 스노우체인도 함께 전달했다.
  •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 선봬

    롯데호텔 서울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순백의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러브 인 블룸’ 케이크는 원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프랑스산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달콤함을 낸다. 안에는 촉촉한 화이트 시트와 당도 높은 금실 딸기를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다.
    가격은 9만원. 

    빨간 컬러에 하트 모양이 돋보이는 '러브 하트' 케이크는 레몬주스를 넣은 크림치즈와 상큼한 오렌지 필(껍질)로 산뜻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만5000원.
  • ▲ ⓒ롯데호텔 서울
    ◇ 오뚜기, ‘마라볶음밥’ 출시

    오뚜기가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로 풍성하게 구성해 씹는 식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식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 출시

    풀무원식품이 대파를 로스팅 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냄새부터 맛있게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8입, 8980원)’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특제 대파간장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부드러운 송송대파’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난다.

    1팩(43.25g) 당 식이섬유 3g, 단백질 5g에 나또키나제, 비타민K2까지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 ▲ ⓒBBQ
    ▲ ⓒBBQ
    ◇ BBQ,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 전개

    BBQ가 동계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금메달 획득 시 당일에 황금올리브치킨을 5000원 할인해주는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는 2월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금메달을 획득할 경우 당일 BBQ앱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금메달 획득과 동시에 자사앱과 웹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ID당 1개가 발행된다. 해당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 온실가스 저감효과 입증

    유한킴벌리는 자사 핸드타월 자원순환 캠페인(바이사이클)에 대한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를 통해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했다.

    LCA는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 채취부터 제조, 유통, 사용 및 폐기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걸친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종합 분석∙평가하는 방법이다. 이번 전과정평가는 국제 표준 ISO 14040/14044 방법론을 따라 수행됐고 글로벌 전문 기관 SGS 코리아의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다이소몰, 다이소 데이 달콤한 뷰티상자 행사 진행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달콤한 뷰티상자’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최근 입점한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을 비롯한 뷰티 브랜드 신상품을 선보인다.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판매한다. ‘인기대란템’은 높은 인기로 잦은 품절과 높은 재입고알림 신청을 기록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콘셉트별 뷰티 아이템 추천 및 메이크업 단계별 뷰티 아이템을 제안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2025 암비엔테 참가

    락앤락이 지난 2월 7일부터 5일간 진행된 ‘2025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암비엔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지난 2004년부터 암비엔테에 참가한 락앤락은 올해 새로운 CI를 적용한 전시 부스를 선보였다. 밀폐용기가 ‘찰칵’ 잠기는 순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CI를 부스 디자인에 반영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 지속가능성 등을 표현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락앤락 대표 밀폐용기를 전시해 호평을받았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최대 43% 할인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 진행

    CJ올리브영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향수, 화장품 등 5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43% 할인하는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몰에서는 '연인 선물', 'BEST 선물', '달콤 선물', '향기 선물' 등 4가지 테마로 큐레이션 해 고객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준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천호점서 AI 체험형 팝업스토어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천호점 1층 뷰티 팝업스토어 행사장에서 스타일 업! 인공지능(AI)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팝업스토어에는 리필드·트위닛·사맛디 총 세 곳의 AI 업체들이 참여했다. 두피 스캐너로 사용자의 두피를 측정한 후, AI를 활용해 탈모 상태를 분석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1층 뷰티 브랜드 매장에서 10만원,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H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가족친화인증 기업 4회 연속 선정

    애경산업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2016년 유효기간 연장과 2018년, 2021년에 이어 2024년에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애경산업은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