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취업준비생과 온오프라인 소통 강화티웨이항공, 2024년 하반기 서비스 우수직원 ‘베스티’ 선정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
- ▲ ⓒ㈜한진
◆㈜한진, 택배종사자 1만명 위해 찾아가는 건강 검진 운영㈜한진이 택배 종사자들을 위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건강 검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한진은 이달부터 택배기사와 집배점장, 간선기사를 포함한 택배종사자 1만여명의 건강을 위해 현장 방문 건강 검진 서비스를 시작했다.이번 건강검진은 오는 4월 23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택배기사들의 근무 상황을 고려해 전국 180여개 터미널에 건강검진 버스가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검진 항목은 뇌심혈관계 질환, 직무 스트레스 검사, 심전도, 특수혈액검사, 혈액검사, 지질대사, 고혈압, 간 기능, 관절염 등 총 6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감염병과 간암 관련 검진도 새롭게 포함됐다.한진 관계자는 “건강검진 등 택배 종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현대글로비스, 취업준비생과 온오프라인 소통 강화현대글로비스가 취업준비생을 위해 채용 정보와 기업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현대글로비스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인플루언서 조나단과 찍은 신입사원 체험기 영상 2편을 업로드하고 취준생과 소통에 나섰다.영상은 유튜브 특채 전형으로 뽑힌 조나단이 현대글로비스의 물류, 해운, 유통, 신성장동력 등 전 사업 영역을 섭렵하며 정예사원으로 거듭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온라인 활동과 더불어 현대글로비스는 취준생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도 준비했다. 본사 초청 채용 설명회를 마련하고 선배 사원으로부터 생생한 취업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2016년부터 진행한 본사 초청 설명회는 코로나 시기 중단됐다가 2023년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올해 하반기 진행될 예정이다.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티웨이항공, 2024년 하반기 서비스 우수직원 ‘베스티’ 선정티웨이항공이 2024년 하반기 서비스 우수직원 베스티(Best’)를 선정했다고 밝혔다.티웨이항공은 지난 18일 김포공항 화물청사 사무실에서 정홍근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베스티 시상식을 진행했다.고객 서비스 우수 임직원을 선정하는 베스티는 유관 부서와 경영진의 심사를 거쳐 일 년에 두 번 시상식을 진행한다.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에 따라 소정의 포상도 주어진다.이번 시상식에서는 송유미 세부 지점장이 베스티에 선정됐다. 송 지점장은 인천발 세부행 비행기에서 갑작스러운 응급상황 발생으로 현지 병원을 찾느라 여행 계획이 변경된 승객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귀국을 지원했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상자의 사례 전파를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진에어,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 성료진에어가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사에서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진에어는 수시·경력 채용이 확대되는 취업 환경에 맞춰 항공업에 관심이 있는 27명의 청년 7개 팀을 이뤄 지난해 12월 말부터 약 6주간 멘토의 지도 아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진에어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통합 LCC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방안 ▲진에어 모바일 APP 활성화 방안 ▲LCC 서비스 트렌드 조사 및 진에어 서비스 제안 등 총 3가지 주제를 제시했다.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창의성, 실현 가능성, 기획력 측면에서 현업 담당자들의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에어버디'가 우수상을 수상했다.진에어는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청년 일경험 확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방침이다.◆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LX하우시스가 오는 2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해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맞이 인테리어 수요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국내 창호업계 최초 창틀이 거의 안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한 창호 ‘뷰프레임’과 대리석 느낌의 ‘에디톤’ 바닥재 및 벽장재 등으로 꾸며진 거실과 주방 공간이 관심을 받고 있다.또한, 방문객들이 벽지,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 다양한 제품 샘플을 조합해 나만의 인테리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마감재 셀프 매칭 라운지존’도 반응이 좋다.반려동물 제품 인증(PS인증)을 받은 ‘엑스컴포트’ 바닥재와 ‘디아망’ 벽지로 꾸민 ‘펫테리어 테마존’도 인기 있다.여기에 더해 최근 선보인 ‘전월세 인테리어 패키지 (바닥재+벽지)’도 적극 알리며 봄 시즌 부분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LX하우시스는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을 받고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을 맞아 뷰프레임 창호 등 인기 제품과 공격적인 할인 혜택을 앞세워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한샘, ‘조이S 2’ 모션데스크 신학기 맞아 완판 행진한샘이 신학기를 맞아 선보인 ‘조이S 2 모션데스크’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추가 4차 물량까지 완판됐다고 밝혔다.‘조이S 2 모션데스크’는 급격한 키 성장과 바른 자세가 중요한 성장기 학생들에게 적합하도록 높낮이 조절 기능을 탑재해,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듀얼 모터 시스템을 적용해 장기간 사용해도 안정적으로 수평을 유지하며, 하중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도 강화했다.특히 책상의 높낮이가 변해도 책상 상판 위 ‘컨트롤 선반’을 적용해 모니터나 학습 도구가 함께 이동하며, 후면 수납공간도 높이에 맞춰 조절돼 편리함을 더했다.또한 조명이 책상 위 높은 위치에 있던 기존과 달리, 신제품은 아이들이 앉은 상태에서도 무선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다.한샘 관계자는 “조이S 2 모션데스크는 높은 가격대에 속하지만, 책상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