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보조 브레이크 갖춘 교육용 차량 빌려드려요”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2주년 기념 이벤트쿠쿠 얼음정수기 판매량 21% 증가 … 사계절 가전 자리매김
  • ▲ ⓒ에어프레미아
    ▲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 예비엔진에 480억 투자 … 운항 안전성 강화

    에어프레미아가 운항 안정성 높이기 위해 예비엔진을 추가 구입했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영국 롤스로이스사로부터 ‘트렌트 1000 TEN(Thrust Efficiency and New technology)’ 엔진을 1대 도입해 항공 산업 전반에 걸친 글로벌 공급망 불안에 추가적안전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회사는 지난 2019년 롤스로이스사의 엔진토탈케어 구독 서비스 협약을 체결해 유지보수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에 약 480억원을 투자해 신규 예비엔진을 2대로 늘리면서 운항 안정성을 위한 이중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6대의 항공기와 예비엔진 2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3대의 신규 항공기 도입이 예정되면서 3번째 예비엔진도 빠르게 확보할 계획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된 현시점에서 안전과 정시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예비엔진을 직접 보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쏘카 “보조 브레이크 갖춘 교육용 차량 빌려드려요”

    쏘카가 초보 운전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운전교육용 차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운전교육용 차량은 보조 브레이크를 조수석에 장착한 특수 차량으로 운전 교육 시 동승자가 돌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는 운전면허를 1년 이상 보유한 만 21세 이상만 이용 가능하지만, 운전교육용 차량은 2년 이상 운전자가 예약 시 면허 취득 1년 미만도 운전자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운전교육용 차량은 ▲신림역 ▲합정역 ▲서울숲역 ▲몽촌토성역 ▲종각역 ▲고양 원마운트 등 서울과 고양의 여섯 개 구역에서 운영 중이다. 쏘카는 한국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 면허를 처음 발급받는 운전자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운전교육용 차량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삼성화재 이벤트존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존에서 다양한 교통 상황을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운전 시뮬레이터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면허를 갱신한 운전자에게 추첨을 통해 카셰어링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된다.

    김원섭 쏘카 플릿그룹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안전 운전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2주년 기념 이벤트

    티웨이항공은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티웨이플러스’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내달 7일까지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는 모든 회원이 대상으로, 참여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티웨이플러스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이용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는 다음 달 21일 개별 안내되며 경품으로는 ▲옥스포드 블록(3명) ▲윈도우 미러톡(5명)과 항공권 예매 시 사용 가능한 ▲티웨이-e카드 5000원권(100명)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또한 현재 멤버십 회원이 아니더라도 이벤트 기간 내 신규로 구독하는 회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티웨이-e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달 말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2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과 이벤트로 고객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쿠쿠 얼음정수기 판매량 21% 증가 … 사계절 가전 자리매김

    쿠쿠가 겨울철 얼음 정수기 판매량이 직전 2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집에서도 다양한 음료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가 스탠다드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들이 겨울에도 얼음 정수기를 꾸준히 찾고 있는 것을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회사의 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는 작년 4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월 평균 판매 성장률 22%를 기록했다.

    슬림한 사이즈의 정수기는 쾌속 제빙 기능을 갖췄고 소음도 최소화했다. 끓인 물은 상황에 따라 적합한 온도를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상황에 맞게 용량별 온수를 출수할 수 있으며, 특히 사용 빈도가 높은 커피믹스 모드(90ml)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정수기의 위생도 안심 자동 살균 시스템으로 코크부터 물이 지나가는 모든 관로를 전기분해 살균수로 세척해 위생적이다. 또한 수은과 납, 노로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재 기술력을 뛰어넘는 제품을 선보이며 정수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에어, ‘더블 할인 프로모션’ 진행 … 2인 이상 예매 시 할인

    진에어는 2인 이상 항공권 예매 고객들을 위한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의 대상 노선은 전 노선으로 운영 기간은 2월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다. 탑승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국내선 탑승 기간은 일부 성수기를 제외한 오는 4월 30일까지다.

    할인 쿠폰은 항공운임할인과 사전좌석지정할인 2종이며 각 할인 쿠폰의 할인 금액은 ▲국내선 2000원 ▲국제선 4000원으로 동일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해당 쿠폰을 모두 다운로드해 결제 시에 사용하면 된다.

    쿠폰은 결제 건당 1개씩만 적용 가능해 최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운임 할인 쿠폰을 우선 적용해 결제한 후 좌석 운임 할인 쿠폰은 별도 적용해 2회로 나눠 결제해야 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22일 22데이 특가” 프로모션 실시 

    이스타항공이 ‘22데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2데이 특가는 자사명의 첫 음절인 ‘이(2)’를 재미있게 풀어낸 이벤트로 오는 22일 토요일 22시 22분부터 22시간 동안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 판매한다.

    특가 항공권의 최저가는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일본 8만2200원 ▲동북아 9만2200원 ▲동남아 11만2200원 ▲카자흐스탄 22만2000원이다.

    알마티를 제외한 모든 노선에는 15kg 무료 위탁수하물도 함께 제공된다. 탑승 기간은 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일부 노선은 상이하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신규 라인업 5종 선보여

    청호나이스가 편안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매트리스 5종과 신규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하루 삼분의 일을 보내는 매트리스에서 이른바 ‘꿀잠’을 이룰 수 있도록 우수한 원단, 탄탄한 내장재 등을 적용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5종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3중 프리미엄 원단이 적용된 ‘William J’는 통기성이 좋고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티타늄 포켓 스프링으로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하며 미디엄과 하드 타입으로 출시했다. ‘듀얼 드림’은 친환경 모달 원단과 항균·소취 원단이 사용됐으며 우수한 통기성의 엘라스틱 폼이 편안한 착와감을 제공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듀얼 코지’의 경우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이 강한 고밀도 삼중직 니트원단이 적용됐으며 ‘온리 드림’은 커버분리가 가능해 위생적이다. 내부 통기를 원활하게 해주는 통기 베이스 폼이 적용돼 산뜻한 숙면을 선사하며 조밀한 강선 스프링과 압축펠트로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청호나이스는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매트리스와 파운데이션을 통해 나와 소중한 가족의 잠 건강을 꼭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