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4639억 … 전년比 4.3% 감소경영 효율화 추진 등 실적 개선 주효턴어라운드 가속화 … 기초 체력 강화
-
- ▲ ⓒ락앤락
락앤락이 지난해 흑자전환했다.
20일 락앤락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46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8억원 증가해 흑자로 돌아섰다.
락앤락 측은 "재고 효율화, 생산 외주화 등 경영 효율화 추진, 수익성 중심의 판매 채널 정비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락앤락은 이번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턴어라운드 가속화를 위한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익성 중심 판매 채널 전략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마케팅 확대, 수출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해는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1월, 7년 만에 CI를 변경하며 변화의 초석을 알렸다. 영문 로고에 알파벳 'L'을 괄호 형태로 더해 지속과 결속의 의미를 담았으며,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을 함께 공개해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