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육아맘 위해 브랜드·상품수 늘린다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 출시디아지오코리아,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 성료
-
-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마운틴 재킷 컬렉션 신제품 출시
노스페이스는 ‘마운틴 재킷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1994 마운틴 재킷’과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한층 프리미엄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1985 마운틴 재킷’으로 구성됐다.‘1994 마운틴 재킷’은 냉감 소재를 새롭게 적용해 봄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점점 더 길어지고 빨라지는 여름철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후드 일체형 재킷이다. ‘1985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출시 40주년을 기념한 라벨을 재킷 안쪽에 적용했다. 방수, 방풍 및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2L 소재를 적용했다. -
- ▲ ⓒ설화수
◇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민화’ 모집
설화수가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주제는 ‘민화’다. 조선시대 민중들의 삶과 소망을 담고 있는 민화는 궁중이나 사대부의 회화에 비해 표현이 자유롭고 해학적인 것이 특징이다.
참여자들은 ‘자유로운 표현’을 특징으로 하는 민화를 재해석해 회화, 텍스타일, 가구, 공예품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창작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는 오는 31일부터 4월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 ▲ ⓒ쿠팡
◇ 쿠팡, 육아맘 위해 브랜드·상품수 늘린다
쿠팡은 최근 수년간 프리미엄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식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객들을 위한 상품 셀렉션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프리미엄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식품 상품수는 2022년 대비 2024년 20% 이상 늘어났다. 쿠팡에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 식품이 증가하는 이유는 저출산 현상에도 아이를 가진 부모들이 더 좋은 성분의 식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올해에도 상품 수를 전년과 비교해 20% 가량 더 늘릴 계획이다. 입점 브랜드도 중소·중견 제조사를 포함해 신규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할 예정이다. -
- ▲ ⓒ스파오
◇ 이랜드 스파오, ‘피크민’ 협업 상품 출시
스파오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28일 출시한다.
피크민은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 -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 출시롯데칠성음료가 라임과 민트가 혼합돼 상쾌함과 깔끔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을 선보인다.이번 제품은 열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제로슈거 음료로 모히토 특유의 청량한 맛을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패키지는 모히토향 로고와 함께 야자수와 뜨거운 태양, 칵테일 잔을 제품 패키지 라벨에 담아 휴양지 느낌이 나도록 제품 속성을 시각화했고, 라임과 민트향이 더해진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민트향을 연상 시키는 컬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균형 영양식 브랜드 ‘파스퇴르 단백질+’ 론칭 방송 전체 매진롯데웰푸드의 단백질 기반의 균형 영양식 브랜드 ‘파스퇴르 단백질+’가 지난 24일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라라쇼’에서 전체 매진 기록을 세웠다.약 1시간 만에 주문금액 기준 약 4억원을 돌파하고, 방송 종료 5분을 남겨두고 매진된 것이다.진하고 고소한 ‘곡물맛’으로 출시한 ‘파스퇴르 단백질+’ 액상형 제품은 단백질 12g를 함유하고 있다. 파스퇴르 전용목장에서 온 1급A 원유로 만들어 신선함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
- ▲ ⓒ놀유니버스
◇ 놀유니버스, 단독 혜택 강화한 해외숙소 프로모션놀유니버스 인터파크 투어가 단독 혜택을 강화한 해외숙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4월22일까지 일본 대표 호텔 그룹 ‘리가 로얄’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도쿄, 오사카, 교토, 오키나와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리가 로얄 계열 호텔 10여곳을 투숙일 기준 연말까지 최대 25% 할인된 단독 특가로 예약할 수 있다.특히 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호텔을 비롯해 360도 파노라마 시티뷰 레스토랑,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 객실 등 다양한 옵션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
- ▲ ⓒSPC
◇ 던킨, ‘비프칠리 핫도그’ 재출시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핫샌드위치 메뉴 ‘비프칠리 핫도그’를 재출시했다.비프칠리 핫도그는 소프트 핫도그 번(Bun, 버거용 빵)에 풍성한 육즙을 살린 소시지, 알싸하고 감칠맛이 풍부한 비프칠리소스와 체다치즈를 넣은 미국식 핫도그다.비프칠리 핫도그는 지난 2021년 출시돼 매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던킨은 핫도그 시리즈를 다시 찾는 소비자 요청과 핫샌드위치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상생 파트너십 교육’ 성료남양유업이 협력사 품질 및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교육’을 3월 26일 세종 중앙연구소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및 실질적 기술 교류를 위한 첫 정례 프로그램으로, 총 11개 협력사의 임직원 30명이 참석해 ▲품질관리 실무 ▲이화학 분석 ▲미생물 분석 등 현장 적용성이 높은 밀착형 교유긍ㄹ 받았다.이어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이화학 및 미생물 분석 교육을 진행해 ▲분석 항목 및 시험 방법 ▲전처리 기법 ▲분석 장비 활용법 등의 내용을 다뤘다. 특히 미생물 교육에서는 ▲미생물의 정의와 분류 체계 ▲표준 균주 활용법 ▲국제비교숙련도 평가 등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신뢰성 확보 방안도 함께 공유됐다. -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 테크코스’ 전개우아한형제들이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시작한다.히어로테크코스는 프로그래밍 언어 코틀린(Kotlin) 기반의 백엔드 개발을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교육생들이 협업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참가자는 교육 기간 동안 소액의 지원금을 받아 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다.국적 관계없이 컴퓨터공학, IT 관련 전공자는 물론 부트캠프, 기술 교육 과정을 수료하거나 6개월 이상 독학으로 개발을 공부하는 등 기본적인 코딩 능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서류심사, 미션 수행, 인터뷰 등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몽골 교육부 초청 체험행사 전개웅진씽크빅이 몽골 교육부 소속 교육감, 교장단을 초청해 자사 에듀테크 솔루션을 소개하는 체험행사를 3월 27일 진행했다.웅진씽크빅 파주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수흐 뭉후체첵(Sukh Munkhtsetseg) 몽골 헹티 교육감을 포함해 교육부 관계자, 교장단 등 160여명이 방문했다.행사에서는 웅진역사관 견학을 포함해 자사 대표 글로벌 에듀테크 제품인 ‘AR피디아(ARpedia)’, ‘링고시티(Lingocity)’, ‘씽크빅 토픽(thinkbig TOPIK)’을 체험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모든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견학에 대한 소감을 밝히고 양측 파트너십을 다지는 좌담회가 진행됐다. -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 ‘다이노탱’과 협업하이트진로 테라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의 협업을 진행한다.IPX(구 라인프렌즈)가 비즈니스 전개 중인 다이노탱(DINOTAENG)은 최고의 마시멜로우를 찾는 것이 인생의 목표인 쿼카 가족과 친구들의 천진난만한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다.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테라의 청정한 원료와 높은 품질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다이노탱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에디션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에는 모닥불에 둘러앉아 가장 좋아하는 마쉬멜로우를 노릇하게 구워 먹으며 행복을 느끼는 쿼카와 보보의 모습을 담았다. 해당 상품은 355㎖ 용량의 캔맥주 12캔과 24캔으로 구성된 기획팩으로 선보이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2025 드링크아이큐’ 캠퍼스 어택 성료디아지오코리아가 3월 27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하는 ‘2025 드링크아이큐(DRINKiQ)’ 캠퍼스 어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일일 팝업 형태로 캠퍼스 어택을 진행한 디아지오코리아는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해 학생들이 건전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팝업에 방문한 대학생들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 참여하고, 올바른 음주 상식을 배울 수 있는 드링크아이큐 퀴즈를 푸는 등 책임음주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년 우승자 김하림 바텐더가 개발한 기네스 0.0 논알콜 칵테일 2종을 시음할 기회도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