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53억원으로 전년比 11.8% 증가제주도 단기 렌터카사업 영업권 수익 효과신규 영업 조직 신설 등 경쟁력 강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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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캡투어가 역대 분기 중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8일 레드캡투어는 1분기 연결 매출액 1053억원, 영업이익 179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8% 늘었고 영업이익은 37.1% 증가했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36억원,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7%, 67.8% 각각 증가했다.

    제주도 단기 렌터카사업 매각을 통해 영업권 양도수익 57억원이 발생했고, 순이자비용도 10억원 감소하며 실적 증가 폭이 커졌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렌터카부문의 1분기 매출액은 950억원, 영업이익 1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44.4% 증가했다. 여행부문의 1분기 매출은 102억원,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8.2% 감소했다.

    레드캡투어는 올해 사업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고객사 중심의 조직개편으로 렌터카사업부와 여행사업부를 통합해 효율성을 높였고, 신규 영업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장기 렌터카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제주도에서만 운영하던 단기 렌터카사업을 정리했다. 가격 경쟁 위주로 운영되던 사업을 종료, 향후 전사적인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해 9.6%였던 레드캡투어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최근 4개 분기 동안 12.4%로 상승했다. 2025년 1분기 말 차입금은 3398억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326억원 줄었고, 차입금의존도는 53.4%에서 50.5%로 2.9%p 낮아졌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사업부 통합, 신규 영업 전담조직 신설과 제주 단기렌터카사업 매각 등 일련의 조치는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의 일환”이라며 “불확실한 시장환경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수익성 중심 경영에 집중하고,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