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903억, 2.7% 확대수익성 중심 신규 거래처 확보 주효반기배당 300원… 주주환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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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캡투어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03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5.4%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79억원으로 12.8%, 당기순이익은 62억원으로 12.1% 각각 늘었다.

    수익성에 기반한 신규 거래처 확대 전략으로 영업이익률이 개선됐고, 금융비용을 절감해 경상이익이 증가했다.

    2년 넘게 이어진 고금리 상황에서 레드캡투어는 올해도 재무안정성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전략을 전개 중이다. 2분기 말 차입금은 3844억원으로 지난해 말보다 409억원 감소했고, 부채비율은 263.7%에서 30.9%p 낮아진 232.8%를 기록했다.

    1주당 300원의 반기배당도 함께 발표했다. 총 배당금 규모는 25억원, 시가배당률은 1.9%이다. 정부의 밸류업 기조에 맞춰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반기배당 규모를 확대했다.

    2분기 실적을 사업 부문별로 보면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799억원,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2% 증가했다. 차량대여 매출은 51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9% 늘었다. B2G(정부, 공공기관) 등의 거래처 확대를 통해 장기렌탈계약이 늘어난 결과다. 계약 만기에 따른 중고차매각 매출은 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다.

    여행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103억원, 영업이익은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33.9% 증가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19.4%로 전년 동기 대비 4.4%p 상승했다.

    레드캡투어는 비즈니스 여행에 특화된 전문 여행사로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주요 고객사의 협력사, B2G, AMEX GBT 클라이언트 등 신규 거래선을 빠른 속도로 늘리고 있다. 하반기엔 원가 경쟁력 확보와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으로 수익률을 제고할 계획이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수익성 개선과 재무안정성 강화에 집중한 성과가 상반기부터 나타났다”며 “하반기엔 불확실성이 커진 국내외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수익성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으로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주주환원 확대를 통해 기업 밸류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