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률, 순이익률 등 비용 효율 지표 개선모빌리티 데이터 및 테크 부문 전년 동기 대비 28.5% 성장MAU 및 ‘어디갈까’ 등 플랫폼 전반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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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가 올해 1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및 순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8%, 69.5% 개선했다. AI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데이터 기반의 수익성 중심 전략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둔 셈이다.티맵모빌리티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72억원 개선된 9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9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성장 동력으로 삼은 ‘모빌리티 데이터 및 테크’ 부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5% 성장하며 실적 개선을 뒷받침했다.세부적으로 운전점수 가입자가 2046만 명을 기록하며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이 49%로 큰 성장폭을 달성했고, API 및 데이터 부문의 매출도 24.5% 증가했다. 완성차용 차량에 탑재되는 TMAP 오토 또한 BMW 및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 판매 호조와 더불어 BYD에 새로 도입되며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전반적인 플랫폼 이용률도 꾸준히 상승했다. 티맵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전년 동기 대비 17만 명 증가하며 1486만 명을 기록했고, 모빌리티 데이터에 AI를 결합한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 역시 누적 사용자 2998만 명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각각 7.4%p, 14.4%p 증가하는 등 비용 효율을 나타내는 지표들도 개선됐다.이재환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데이터 사업 중심 경영이 수익성 개선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티맵모빌리티가 보유한 압도적인 주행 데이터에 AI를 적용하는 등 앞으로도 데이터 사업을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선순환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