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의 4번째 와인 기사 작위자 배출 와인 최대 20% 할인 행사 진행"와인 전문성 강화 지속적 투자 결실"
  • ▲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와인 박람회 '빈엑스포 아시아'에서 '꼬망드리' 기사 작위를 받은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롯데마트
    ▲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와인 박람회 '빈엑스포 아시아'에서 '꼬망드리' 기사 작위를 받은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슈퍼는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가 지난 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와인박람회 ‘빈엑스포 아시아’에서 프랑스의 와인 기사 작위인 ‘꼬망드리’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꼬망드리’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 생산자와 중개인 등으로 이뤄진 보르도와인협회가 전세계 와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각국의 와인 전문가와 명사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쥐라드 드 쌩떼밀리옹'(Jurade de Saint-Emilion), '슈발리에'(chevalier)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3대 와인 기사 작위로 꼽힌다.

    장세욱 MD는 와인 대중화와 시장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꼬망드리’ 기사 작위를 획득했다. 

    특히 지난 2020년 3000원대 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를 단독 출시하고, 롯데 시그니처 와인 시리즈를 통해 ‘트리벤토’, ‘킬리카눈’, ‘란’ 등 각국의 유명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와인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공헌했다. 

    이 외에도 2023년 말부터 롯데마트와 슈퍼의 독자적인 와인 브랜드 ‘TASTY(테이스티)’ 시리즈를 론칭하고 고객이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와인들을 1만원대 가격에 출시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장세욱 MD의 기사 작위 획득으로 롯데마트와 슈퍼는 총 4명의 와인 기사 작위자를 배출하게 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장세욱 MD의 ‘꼬망드리’ 기사 작위 획득을 기념해 오는 오는 6월 5일부터 보르도 그랑크뤼를 포함한 프랑스 인기 와인을 엄선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와인의 매력을 쉽고 부담없이 전달하고자 했던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와인을 더욱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