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양대 광고 시상식서 64개 부문 수상SOOP, ‘찾아가는 락케스’로 음악 청춘 무대 지원케이블TV협회, 중소SO-PP 공동제작 프로그램 7일 첫방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KISA, 중소사업자 ‘개인정보 보호’ 온라인 교육 진행

    카카오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중소사업자의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카카오와 KISA는 2022년부터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와 중소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사업자들의 개인정보 관리 역량 향상을 돕는 교육으로, 중소사업자가 아니더라도 개인정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년도 대비 질의응답 비중을 늘려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궁금증 해결에 중점을 뒀다. 글로벌 IT 기업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개인정보 침해사례를 기반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에는 KISA 기획조사팀 이수현 주임연구원이 연사로 참여해 ▲개인정보 침해사고 사례 ▲카카오 비즈니스 단계별 개인정보 처리 시 주의사항 ▲개인정보 유출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4일 오후 4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추후 다시보기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톡스토어 등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에 대한 정보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파트너사뿐만 아니라 중소사업자들이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인도 양대 광고 시상식서 64개 부문 수상

    크래프톤이 인도의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인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이하 큐리어스)’와 ‘애비 어워즈’에서 총 64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크래프톤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게임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인도 내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드러낸 성과다.

    큐리어스 시상식은 지난달 24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렸다. 크래프톤은 본상에 해당하는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부문에서 10개, 베이비 엘리펀트(Baby Elephant) 부문에서 20개, 퍼스트 리스트(First List) 26건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주요 수상 캠페인은 ▲Thoda Time Thoda BGMI(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제한 시간 게임 모드 캠페인) ▲Malayalam Ad (인도 케랄라 지역을 타깃으로 한 로컬 감성 광고) ▲UC Prank (하루 동안 진행된 장난 캠페인으로 유저 참여와 자발적 확산 유도) 등이다.

    같은 날 인도 고아에서 열린 ‘애비’ 시상식에서도 크래프톤은 은상 5개, 동상 3개를 수상하고 총 22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인도 크리에이티브 업계 내 위상을 입증했다.

    주요 수상 부문은 ▲디지털(15~30초 영상): 동상 ▲디지털(30~60초 영상): 은상 ▲디지털(60초 이상 영상): 은상 등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에서 배틀그라운드가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SOOP, ‘찾아가는 락케스’로 음악 청춘 무대 지원

    SOOP의 음악 교류 콘텐츠 ‘찾아가는 락케스’가 전국 10개 대학, 약 400여명의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하며 음악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랩, 국악, 성악 등 장르를 넘나들며 스트리머들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찾아가는 락케스’는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함께 음악 무대를 만들어가는 콘텐츠다.

    SOOP은 지금까지 총 10개 대학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약 400명의 학생들에게 무대에서 자신의 음악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누적 3000만원 규모의 음악활동지원금도 전달했다.

    락케스는 다양한 학교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4월에는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와 함께 스트리머 장지수, 이사호, 배그나가 콜라보 무대를 꾸몄고, 5월에는 동원대학교에서 스트리머 덕이형, 권도연이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듀엣 공연을 선보였다.

    SOOP은 “하반기에도 더 많은 학교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을 꿈꾸는 이들에게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케이블TV협회, 중소SO-PP 공동제작 프로그램 7일 첫방

    케이블TV협회는 중소SO 8개사와 PP 8개 채널 등 총 16개 케이블TV가 공동제작한 ‘로컬여행, 오! 정해보고’가 7일 첫방송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지난 3년간 방송된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 시리즈의 뒤를 잇는다. 전작은 시즌 1, 2, 3을 통해 아름다운 여행지와 지역민의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하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후속 프로그램은 국악인 오정해만의 깊은 감성과 소리를 통해 지역의 풍경, 사람, 문화를 더욱 섬세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출연자인 오정해가 직접 여행지를 선정하고 각 지역의 명소와 명인, 고유한 문화 콘텐츠를 14부작에 걸쳐 소개한다.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그녀의 소리, 그리고 현지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색다른 감동과 깊은 휴머니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일 경상남도 함안군 편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공동제작 참여 방송사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우버 택시, 소녀시대 참여 ‘놀러가자’ 캠페인 영상 공개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가 소녀시대 태연·수영·티파니와 함께한 ‘놀러 가자’ 캠페인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우버 택시는 고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우버 택시를 타고 나가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놀러 가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선보인 첫 번째 캠페인 영상에는 수영과 티파니가 연예계 대표 집순이 태연을 집에서 벗어나도록 설득하는 과정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

    4일 공개된 두 번째 캠페인 영상에서는 태연이 수영·티파니와 함께 우버 택시를 타고 외출하는 모습을 그렸다. 두 편의 캠페인 영상은 우버 택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모든 승객들이 이동의 부담 없이 편안하게 놀러 나갈 수 있도록 고품질의 서비스와 실용적인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블루웍스, 전자문서회의 솔루션 ‘스마트플레이스 v10.0’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스마트워크 기업 블루웍스(대표 송혜자)는 스마트워크 솔루션 ‘스마트플레이스 v10.0’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레이스 v10.0은 조직 내 협업과 문서 중심의 업무 환경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스마트워크 플랫폼이다. 전자문서 회의와 협업툴, 화이트보드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 구조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손쉽게 접속 가능하다.

    문서 보안성도 강화돼 공유 문서와 이미지는 서버에만 저장되고 사용자 단말기에는 남지 않는다. 보안 수준이 높은 공공기관 환경에 적합하다.

    현재 남원시청과 청주시청, 근로복지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들이 v10.0을 도입해 실사용 중으로 공공 부문의 디지털 전환 사례로 주목받는다.

    블루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능 고도화와 기술 지원을 지속해 공공·민간을 아우르는 스마트워크 대표 솔루션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돌입

    넷마블문화재단은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을 시작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예선과 본·결선 모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6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1개월간 열리며, 약 3000명의 참가자들이 본·결선 진출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본·결선은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된다.

    예선전은 로봇코딩을 포함한 18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 마블(모바일)’ 등이 포함된 e스포츠대회 10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올해부터는 정보경진대회에서 ‘동영상 제작’ 종목이 정식 채택되고 일반학급 배치 학생(저시력) 종목을 시범 운영하여 참여를 독려한다.

    한편,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여정’ 개최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여정’을 개최한다.

    빛의 여정은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몰입형 예술 전시 공간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개최된다. 해당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하루에 6회차로 운영되며 회차 당 관람 시간은 약 90분이다.

    빛의 여정은 ‘빛으로 재탄생한 아크라시아’를 주제로 로스트아크가 7년의 라이브 서비스 기간 동안 쌓아온 방대한 세계관과 깊이 있는 서사를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전시가 개최되는 빛의 시어터는 약 1500평 규모에 최대 21미터에 달하는 압도적인 층고를 활용한 몰입형 전시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현장에는 전시 외에도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과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빛의 라운지’도 운영된다. 빛의 라운지에서는 특별한 음료 메뉴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포토존과 ‘별무리 언덕 풍등 날리기’ 이벤트도 마련된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리플렛과 전시 원화 필름 마크,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된 웰컴 굿즈도 지급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영상과 음악, 일러스트 등 시청각을 모두 사로잡는 몰입감 높은 경험을 선물해 드릴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