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15∼25일 무진장 여름 블프 세일핫식스,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대교 뉴이프Plus, 개국 1주년 뇌톡 공개방송 개최
-
- ▲ ⓒ스파오
◇ 이랜드 스파오 ‘올리비아 로드리고’ 티셔츠 출시
스파오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Z세대를 대표하는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2종으로, 앨범 GUTS의 아트 소스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협업 상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등 온라인 플랫폼과 홍대AK점, 강남2호점, 잠실롯데점, 신세계센텀점 등 전국 12개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판매된다. -
- ▲ ⓒ무신사
◇ 무신사, 15∼25일 무진장 여름 블프 세일
무신사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를 개최한다. 올해는 일정을 지난해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긴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무진장 여름 블프에는 3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에 2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 것과 비교하면 행사 규모가 대폭 확대됐다. 입점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배경에는 매출 증대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할인 상품 수는 40만개 이상으로, 지난해 대비 10만개 넘게 증가했다. -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롯데뮤지엄과 군인 가족 문화생활 지원롯데웰푸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롯데뮤지엄과 함께 국토 방위를 위해 힘쓰는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한다.롯데웰푸드는 ‘군인가족 전시 초대 이벤트’를 열고,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 기념 특별 전시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를 방문하는 군인 가족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이벤트 대상은 군인·예비역·군인가족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인 밀리패스에 가입한 현역 군인 및 예비역, 군무원,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가족, 사관생도 및 간부후보생 등이다. 롯데뮤지엄 티켓부스에서 밀리패스를 제시하면 1인 1매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전시가 종료되는 이달 29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여름 시즌 맞춤 해외골프투어 기획전 출시모두투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해외 골프 여행객을 위한 '해외골프투어' 기획전을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여름철 시원한 기후로 인기가 높은 일본 홋카이도를 비롯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중국, 무제한 라운드가 가능한 필리핀, 골프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등 다양한 지역의 상품을 마련했다.쾌적한 여름 골프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다색골프 도마코마이 54홀 홋카이도 4일'을 추천한다. 홋카이도의 여름 7~8월 평균 기온은 17~27도에 불과할 만큼 시원한 날씨가 매력이며, 푸른 초원과 보랏빛 라벤더의 조화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경관 속에서 힐링과 라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 ▲ ⓒ파라다이스시티
◇ 파라다이스시티, ‘2025 씨메르 트로피컬 풀파티 위드 크로마’ 개최파라다이스시티가 여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8월30일까지 뉴트로 콘셉트의 ‘2025 씨메르 트로피컬 풀파티 위드 크로마’를 개최한다.KICO, ROXY, VOYNICH J 등 파라다이스시티 내 클럽 ‘크로마’ 소속 DJ와 전문 운영 인력도 대거 합류해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만난다. 풀파티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특히 올해는 회차마다 다른 테마로 매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6월28일과 7월5일에는 형형색색의 네온 조명과 함께 에어로빅, 디제잉 무대를 선보인다. 7월12일에는 아프리카와 동남아 테마의 공연을 펼치고, 7월 19일에는 관객 참여형 댄스 퍼포먼스로 구성된 비키니 페스타를 여는 등 색다른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티켓은 오는 16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쓰봉크럽, 여름 휴가철 앞두고 속초 해변 청소 완료여기어때 ‘쓰봉크럽’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속초 플로깅 여행을 다녀왔다.참여한 25명의 쓰봉크럽 멤버들은 속초해수욕장 인근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여기어때는 해변에 방문한 일반 시민들도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다. 두 시간동안 140여명의 시민들이 플로깅에 동참했으며,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총 600L가 넘었다.쓰봉크럽 멤버들은 해변 플로깅 이외에도 ▲지역 제철 음식 체험 ▲해양 액티비티 ▲친환경 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 ▲ ⓒ놀유니버스
◇ NOL, ‘2025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 3년 연속 단독 오픈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2025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를 단독 판매한다.NOL은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 공식 판매처로 참여하며 여가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있다.올해도 풀파티 입장권 1매와 웰컴 드링크 1잔이 포함된 패키지를 얼리버드 한정 특가로 단독 오픈한다.7월 얼리버드 입장권은 6월24일까지, 8월 얼리버드 입장권은 6월30일부터 7월13일까지 2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3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7% 중복 할인 가능하다. -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혹서기 라이더웨어 ‘배민우의·배민조끼 라이트핏’ 출시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배민라이더웨어의 혹서기 제품군 ‘배민우의 세트·배민조끼 라이트핏’을 13일 네이버 배민커넥트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출시한다.국내 1위 우의 브랜드 제비표우의와 협업한 ‘배민우의 세트’는 고급 방수소재 사용, 입체적인 설계, 야간시인성, 휴대성 등 다채로운 특징을 갖췄다.함께 출시되는 ‘배민조끼 라이트핏’도 전면메쉬, 초경량설계, 야간시인성, 사이즈 조절 스트랩, 다용도 포켓 등 장점이 있다. -
- ▲ ⓒ롯데칠성음료
◇ 핫식스,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핫식스’가 6월14일부터 15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디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핫식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부스는 시음존, 이벤트존, 라운지로 구성됐으며 월디페 관람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시음존에서는 올해 선보인 신제품 ‘핫식스 더킹 애플홀릭’, ‘핫식스 더프로 오리지널 파인애플향’ 등을 포함해 핫식스 더킹 5종과 핫식스 더프로 2종을 시음할 수 있다. -
- ▲ ⓒ팔도
◇ 팔도, SK렌터카와 손잡고 ‘제주도 여행템 프로모션’ 진행팔도가 SK렌터카와 손잡고 여름휴가 맞이 ‘제주도 여행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팔도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SK렌터카 제주지점 이용 고객에게 ‘팔도 몰랑 과수원 젤리·라면스프 체험 키트’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해당 세트는 휴대가 간편하고 여행 간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팔도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
- ▲ ⓒ백미당
◇ 백미당,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출시백미당이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통통팥 시리즈’는 빙수·아이스크림·모나카 3종으로 구성된다. ‘통통팥 빙수’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 위에 통단팥, 율무 가루, 찹살떡 등 다채로운 토핑을 더한 프리미엄 메뉴다. 전통 팥빙수의 정갈함을 건강하게 재해석했다.‘통통팥 아이스크림’은 기존 백미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팥과 고소한 율무 크런치를 더해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통통팥 모나카’는 모나카 위에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국산 통단팥, 율무 가루를 올렸다. -
- ▲ ⓒ오뚜기
◇ 오뚜기, 공식 서포터즈 ‘진앤지니’ 17기 모집오뚜기가 차세대 글로벌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라면 공식 서포터즈 ‘진앤지니(Jin&JINY)’ 17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10개 팀은 오는 7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20일까지 진라면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미션을 수행한다.미션 첫 달인 7월에는 ‘Jinjja Love 요리사’ 미션으로 각국 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진라면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인다. 이어 8월에는 ‘온 세상을 Jinjja Love로 물들이다’라는 미션 아래 최신 밈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주요 SNS 채널에 확산하고, 명동·홍대 등에서 현장 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친다.지원 기간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2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7월 3일 발표된다. 대학생(휴학생 및 유학생 포함)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모집 페이지를 클릭한 후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제출하면 된다. -
- ▲ ⓒ당근
◇ 당근, ‘나눔’ 상위 지역 공개당근이 지난 1년간 전국에서 ‘나눔’이 가장 활발한 지역 상위 10곳을 공개했다.먼저 경남 양산시 물금읍이 3년 연속 가장 많은 나눔 게시글이 올라오는 동네로 꼽혔다. 뒤를 이어 ▲인천 연수구 송도동 ▲충남 아산시 배방읍이 2년 연속 2위, 3위를 차지해 지속적으로 나눔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으로 확인됐다.또 ▲경기 화성시 봉담읍 ▲경기 양주시 옥정동 ▲서울 관악구 신림동 ▲부산 기장군 정관읍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나눔이 가장 활발했던 카테고리는 가구·인테리어, 유아동, 생활·주방 순이었다. -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휠렛버거 할인 프로모션맘스터치가 매장 방문 주문 고객 모두에게 휠렛버거 4종 세트를 1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7월 1일까지 진행한다.맘스터치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경우 기존 가격에서 2000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휠렛버거 세트 5400원 ▲딥치즈버거 세트 5800원 ▲화이트갈릭버거 세트 5900원 ▲언빌리버블버거 세트 6900원에 즐길 수 있다. -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호국보훈의 달’ 맞아 음료 전달동아오츠카가 오는 6월 25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열리는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를 앞두고 훈련소 측에 자사 제품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를 사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훈련병 및 간부, 육군훈련소 가족, 연무읍 지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6·25 참전용사 초청 감사 오찬, 개인 전투물자 전시 및 체험, 아동용 군복 착용 체험, 호국 백일장 및 사생대회, 소방 안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전용사의 헌신을 기리고, 어린이들에게는 안보와 보훈의 가치를 전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
- ▲ ⓒ아워홈
◇ 아워홈 온더고, 광고 캠페인 조회수 1000만 돌파아워홈의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광고 캠페인이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지난달 공개한 온더고 광고 캠페인은 배우 박정민이 출연해 온더고가 지향하는 ‘바쁜 일상 속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끼’라는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광고는 유튜브, 케이블TV,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였으며 특히 MZ세대 이용률이 높은 유튜브 채널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이번 광고 캠페인은 '원물과 실물 그대로를 구현한 냉동 도시락'이라는 온더고만의 차별점을 강조한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했다. 브랜드 슬로건인 ‘보이는 맛 그대로’를 강조한 ‘까보고서’ 편, 40여종의 메뉴를 소개한 ‘다양함’ 편, 간편함을 강조한 ‘편리함’ 편이다. -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스틱커피 ‘베랑 아이스 아메리카노’ 출시이디야커피가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틱커피 제품 ‘베랑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베랑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원두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베트남산 원두의 진한 풍미를 조화롭게 블렌딩했다. 또한 미디움 로스팅으로 부드러운 산미와 함께 카카오, 아몬드 향을 살려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특히 찬물에도 잘 녹는 고운 입자의 분말형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시원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100개입 구성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정, 사무실, 야외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애플망고’ 출시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상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인생크림빵 애플망고’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애플망고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인생크림빵’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부드러운 빵 속에 애플망고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망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채워 한 입 베어 물면 열대과일의 향긋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
-
- ▲ ⓒ대교
◇ 대교 뉴이프Plus, 개국 1주년 뇌톡 공개방송 개최대교의 청년시니어 교양 정보 채널 ‘대교 뉴이프Plus’가 개국 1주년을 맞아 오리지널 강연 프로그램 ‘뇌톡’의 공개방송을 개최한다. 방송은 오는 7월 4일 서울 관악구 대교타워 아이레벨홀에서 진행된다.이번 ‘뇌톡’ 공개방송에는 상담 심리 전문가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슈퍼에이저, 뇌가 늙지 않는 사람들의 에너지 사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중년 이후에도 뇌는 성장하고 적응할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뇌 건강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
- ▲ ⓒGS25
◇ GS25, 제철 특수에 수박 매출 16배↑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의 수박 매출이 직전월 동기 대비 16배(1591%) 급증했다.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으며, 대형마트 등을 통한 제철과일 소비 수요 또한 집 앞 편의점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이 GS25의 분석이다.또, 일반 수박 대비 소용량인 ‘망고수박’, ‘애플수박’, ‘블랙수박’ 등 이색 품종을 확대 출시하며 1인 가구 중심의 구매 편의성과 상품 선택의 폭을 크게 향상시키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
- ▲ ⓒ이마트24
◇ 이마트24, 여름 시즌 수박 고객 잡기 나선다이마트24는 13일부터 이마트24는 13일부터 ▲고당도 통수박 6kg미만(2만4000원) ▲고당도 통수박 8kg 미만(3만2000원) ▲미니애플수박 800g(9900원) ▲조각수박 1/4(9900원) ▲순살수박(8500원) 등 수박 라인업을 확대한다.또한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미니애플수박’과 수박 한통의 1/4조각을 판매하는 ‘조각수박’도 선보인다. -
- ▲ ⓒG마켓
◇ G마켓, 일동후디스와 ‘슈퍼브랜드데이’ 진행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5일까지 ‘슈퍼브랜드데이 일동후디스 편’을 진행한다.행사에선 G마켓과 옥션에서만 선보이는 단독기획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의 스테디셀러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를 최저가 수준에 제안하며,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NEW 업그레이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67% 할인가에,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밀크쉐이크 ZERO’는 52%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
-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지역 식품 브랜드와 '맛 축제' 연다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인천 연수구와 함께 오는 14일과 15일, 28일과 29일 총 4일간 지역 식품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하는 '연수랑 현아랑 식품 판매전'을 개최한다.행사에선 연수랑 브랜드를 활용한 '연수랑쿠키'를 비롯해 프리미엄 저염 소금 '모에솔트', 주꾸미볶음 밀키트 '송쭈집', 천연 버터 마카롱 '황홀스레' 등 다채로운 지역 식품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방문 고객에게는 '연수랑쿠키'가 증정된다. 2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바질 화분도 받을 수 있다. -
◇ 쿠팡,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 최대 3만원 할인쿠팡이 다음달 17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할인 대상은 서울·경기를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의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약 1만여 개 숙박시설이다. 쿠팡은 해당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7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7만원 미만 결제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쿠폰은 쿠팡 내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다운로드한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
- ▲ ⓒSK스토아
◇ SK스토아, 유전자 분석 기반 건강기능식품 단독 론칭SK스토아는 업계 최초 ‘뉴트리션핏 집중케어 비타민 세트’를 단독 출시했다. 상품은 무작정 먹는 영양제가 아닌, 개인의 유전 정보를 분석해 건강상 취약한 영역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건강상태별 제품 구성을 제안하는 과학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이다.고객은 해당 상품 구매시 ▲클라이피 유전자 검사 키트 ▲멀티비타민 테아닌 (6개월분)을 먼저 배송 받는다. 이후 검사 키트를 반송하면, 보건복지부 유전자검사 숙련도 평가 A 등급 인증기관에서 총 129종 유전자 항목에 대한 분석이 진행된다. 분석 결과에 따라 ▲체지방 ▲피로 ▲수면 ▲피부 건강 관련 제품 중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된 건강기능식품(6개월분)을 추가로 배송 받는다. -
- ▲ ⓒLF 헤지스
◇ LF 헤지스, 판매 어려운 재고로 만든 ‘키링 의류’ 출시헤지스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재고 피케 티셔츠를 감각적인 키링 의류로 재해석한 2025 업사이클링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 업사이클링 컬렉션은,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집숍 ‘코지모지(Cosymosy)’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업을 위해 아이코닉 피케 티셔츠 중 오염, 훼손, 마감 불량, 변색 등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품질 기준 미달 재고 수백 장을 선별했다.해당 재고는 해체 및 재구성 과정을 거쳐, 강아지 키링 전용 ‘탱크탑’과 ‘호박 팬츠’ 형태의 미니 의류로 재탄생했다. -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다이슨’ 단독 매장 열어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다이슨(Dyson)’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은 아시아 공항 면세점에 위치한 유일한 다이슨 매장으로, 고객들은 신라면세점에서 다이슨의 인기 뷰티 제품을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직접 체험해보고 공항에서 출국 전 바로 구입할 수 있다.신라면세점 ‘다이슨’ 매장에서는 다이슨의 대표 제품인 ‘에어랩’을 포함해 총 8종을 판매한다. 또한,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헤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다이슨 슈퍼소닉과 에어랩 등 인기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신라면세점 단독 제품으로 선보인다.
-
◇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 소비자행정 공무원, NS홈쇼핑 방문NS홈쇼핑은 한국국제협력단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주관한 ‘개발도상국 소비자 보호 선진화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개국 연수단 13명이 판교 사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방글라데시, 엘살바도르, 케냐 등 3개국의 소비자행정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NS홈쇼핑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연수단은 미디어월 등 최신 시설로 이뤄진 생방송 스튜디오와 방송 송출이 이뤄지는 주조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방송 전·중·후 단계별로 구축된 소비자 보호 및 품질관리 체계를 생생하게 견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