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은행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서 이중거주자(국내·해외 거주자)를 위한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해외이주를 준비 중인 해외 거주 예정자는 물론 현재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영주권자와 시민권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외환, 조세, 금융, 부동산 등 글로벌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 세법 △국제 조세 △해외 부동산 투자 전략 △국가 간 자산 이전을 위한 유언대용신탁 활용법 등 이중거주자가 궁금해 하는 핵심 주제를 사례 중심으로 풀어냈다.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하나더넥스트’ 강사진은 복잡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해외 고객을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전에 신청한 네덜란드·체코 등 전 세계 20개국, 5000여명의 해외 거주 고객들은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를 정기 개최해 글로벌 자산관리와 투자 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변화 속에서도 고객의 자산이 안전·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상의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