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부터 9일간 부동산원 본사서 교육내달 7일까지 전자우편 신청…수료증 발급
  • 한국부동산원은 '2025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2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안 시행에 따라 개설된 것이다.

    개정안에 따라 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2년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올해엔 본교육을 사전·연수 형식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내달 21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겐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해 교육이 이뤄진다.

    내달 7일까지 전자우편으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면 사전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내 연수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현재 사전교육 이수일이 3년 지난 전문인력 또는 2022년 연수교육 이수 후 3년 경과 예정인 전문인력은 연수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전문인력 양성과 전문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부동산 전문분야 연구 및 교육 개발을 지속해 부동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