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맞춤형 직무 교육 ‘드림멘토’ 시행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SK매직, 파리 생제르맹 협업 소형 직수 정수기 출시
  • ▲ ⓒ롯데글로벌로지스
    ▲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 핵심 고객사 초청 ‘코어 클라이언트 데이’ 개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핵심고객 초청 포럼 ‘코어 클라이언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고객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전문적인 물류 인사이트를 함께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처음으로 주최한 고객감사 포럼은 100여 명이 넘는 핵심 고객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사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사와의 소중한 인연을 더욱 강화하는 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맞춤형 직무 교육 ‘드림멘토’ 시행

    에어부산이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항공 직무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26일 오후 부산 농심호텔에서 열린 ‘드림멘토’ 프로그램에서 항공업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등 120명의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객실 ▲정비 ▲영업 ▲경영 총 4개 직군에 대한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에어부산의 회사 및 직무 소개와 함께 직군별 소규모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 현직자가 직접 멘토로 나서 경험담과 전문지식 등을 공유하고, 참가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진로 상담을 제공했다. 드림멘토는 에어부산이 지난 2021년부터 부산시와 협업하고 있는 항공 인력 양성 사업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대학생 대상 직무 실습 교육 ‘드림 캠퍼스’, 고교생 대상 맞춤형 직무 교육 ‘드림스쿨’ 등이 있다.

    올해 4월에는 고용노동부 주최의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 ‘미래내일일경험’ 사업에 참여해, 지난달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진로 설계 과정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에어부산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어서울, 지역 아동 대상 객실승무원 직업 체험 진행

    에어서울은 지난 23일 강서구에 위치한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과 강서4호점방화2동 우리동네키움센터가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 ‘골목놀이터’ 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 15명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에어서울 객실 승무원 재능 기부 형태로 진행됐으며, 직업 소개와 다양한 체험이 마련됐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객실 승무원이 수행하는 역할 소개와 함께 CPR(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등 응급 처치 이론과 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안전벨트 착용법과 산소마스크 사용법을 안내하는 기내 안전 시연 시간도 호응을 얻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해 항공업계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꿈을 가진 미래 인재들에게 보탬이 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쿠쿠가 지난 24일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고덕 비즈밸리에 위치한 쿠쿠 강동 신사옥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18명의 대학생과 쿠쿠 임직원 등이 참가했다.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 ▲쿠쿠 브랜드 및 미식 컬렉션 교육 ▲쿠쿠 스튜디오 투어 ▲서포터즈 활동 안내 ▲다과회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실제 주방과 거실, 침실 등 생활 공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쿠쿠 스튜디오’에서 제품 설명을 들으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쿠쿠 스튜디오는 브랜드 전용 촬영 공간으로, 제품 사진 촬영과 라이브 방송 등이 이뤄진다. 서포터즈들은 이 공간에서 1차 미션을 위한 숏츠를 촬영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는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문화에 맞춰 영(Young) 타깃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참신한 시각을 통해 쿠쿠 미식 컬렉션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서포터즈 1기는 약 3개월간 쿠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숏폼 중심의 SNS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미션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은 여름철 간편 미식을 위한 ‘노 파이어 가전 3종’ 활용 콘텐츠 제작이다. 서포터즈들은 다양한 숏폼 채널을 통해 조작이 간편하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 전자레인지,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등 각 제품이 여름철 주방에서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는지 생생한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콘텐츠 제작 역량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를 기준으로 선발된 만큼 쿠쿠와 잠재 고객 사이의 공감대를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샘,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 신규 도어·파우더장 출시

    한샘이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 붙박이장의 신규 도어 2종과 파우더장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2m 폭의 와이드장 등 총 94종의 내부 구성을 갖춘 한샘의 대표 수납 시스템이다. 더욱 개인화된 소비자의 취향과 욕구를 반영해 내부 칸막이 위치를 1mm까지 조정하는 등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S5 리노아 도어’는 모자이크 패브릭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손잡이는 돌출된 부분 없이 매립식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해 안전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췄으며 ‘리노아 화이트’와 ‘리노아 베이지’ 2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도어 뒷면도 동일한 우드 소재를 적용해 문을 열었을 때 통일감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글래스 도어’는 투명 유리를 활용해 붙박이장을 나만의 쇼룸처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레임은 기존 45mm 대비 절반 이하인 19mm로 슬림하게 디자인했고, 일체형 손잡이로 미니멀한 무드를 완성했다. 도어 프레임은 기존 시그니처 라인과 어우러지는 브론즈 컬러로 구성했으며, 독일 헤티히 사의 매립형 슬림 힌지를 적용했다.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일체형으로 시공할 수 있는 신규 파우더장도 새롭게 추가됐다.

    수납과 화장 공간을 동시에 제공하며 별도의 시공 없이도 인테리어 통일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기존 리프트업형에 더해 ▲와이드 미러와 멀티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장식형 ▲세분화된 선반과 칸막이로 실용성을 높인 수납형 등 2종을 신규 출시해 총 3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점점 더 세분화되면서 수납 가구 역시 다양한 방식의 선택지가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공항 근무 임직원 여름 유니폼 ‘쿨비즈’ 지급

    티웨이항공이 공항 근무 임직원들을 위해 여름용 셔츠 유니폼 ‘쿨비즈’를 지급하고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지급되는 티웨이항공 쿨비즈 유니폼은 네이비 색상의 반소매 폴로셔츠 형태로 더운 여름철 땀 흡수에 탁월한 소재로 이뤄져 있다. 올해 티웨이항공 쿨비즈 유니폼은 왼쪽 앞 가슴 부위에 주머니를 추가로 제작해 볼펜이나 가벼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8년부터 하계 쿨비즈 유니폼을 지급해 왔다. 이를 통해 공항 현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해 왔으며, 근무 만족도와 업무 효율 향상에 힘쓰고 있다. 그 밖에도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여름용품 제공 및 온열질환 발생 시 조치 안내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쿨비즈 유니폼 운영을 통해 공항 지점 근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상승시키는 것은 물론 나아가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매직, 파리 생제르맹 협업 소형 직수 정수기 출시

    SK매직이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SK매직 X PSG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로 164mm, 깊이 395mm, 높이 345mm의 슬림한 초소형 디자인으로 협소한 주방이나 1~2인 가구, 오피스 등 공간 활용도가 중요한 장소에서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PSG의 시그니처 색상인 네이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냉수, 정수, 4단계 온수까지 모두 가능하며, 특히 최고 100℃의 고온수를 즉석에서 제공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10ml 단위의 정밀한 정량 출수가 가능해 개인의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용기 높이에 따라 조절 가능한 기능 외에도 UV살균, 스테인리스 직수관, 전해수 순환 케어 등 위생 케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IoT 기능을 탑재해 모바일 앱과 연동해 필터 교체 알림, 사용량 체크, 살균 관리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고객들은 관리 방식에 따라 4개월 주기로 필터를 직접 교체하는 셀프형과 방문관리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요 카드사 제휴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PSG와의 콜라보 제품을 통해 정수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