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내 준공 4개 단지 대상서비스 만족·인지도 150개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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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주 'S-클래스 더제니스'에서 입주민 만족도 조사가 진행되는 모습.ⓒ두산건설
두산건설은 고객 중심의 주거 서비스를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 한달간 입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전문 리서치 기관인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했으며 최근 2년 내 준공된 두산건설 아파트 중 4개 단지를 대상으로 정성·정량조사를 병행해 입주민의 실질적인 주거경험과 요구사항을 다각도로 분석했다.또한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6개월 이상 거주한 입주민을 응답대상으로 선정했다.만족도 조사 설문 문항은 약 4개월에 걸친 사전 준비 기간을 통해 정교하게 설계했다.구체적으로 △가구 내부·외부 공간 활용성 △입주 이후 서비스 및 관리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 평가 등 총 150개 항목으로 주거의 전체 주기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입주민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서술형 문항도 포함됐다. 또한 좌담회와 1대 1 방문 인터뷰 등 정성 조사도 진행했다두산건설 관계자는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두산건설만의 차별화 요소를 적극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