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 에너지효율 1등급 벽걸이형 에어컨 판매 급증코웨이, 구로구 초등생 대상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개최귀뚜라미, 충남 예산 수해지역 긴급 복구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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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라쿠텐과 韓 셀러 이커머스 현지 진출 지원CJ대한통운이 일본 대표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와 한국 셀러의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 협력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 내 실질적 영향력을 가진 플랫폼과 직접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1억 개 이상의 회원 ID를 보유한 라쿠텐은 높은 이용률과 신뢰도를 기반으로 일본 소비자들 사이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화장품, 의약외품 취급 허가를 취득한 풀필먼트센터에서 물류를 수행한다.일본은 약기법에 따라 화장품이나 건강기능보조식품의 유통·보관 시 취급 허가를 보유한 전문 풀필먼트센터에서만 물류 처리가 가능하다. 일본 사이타마현, 군마현, 오사카부에 위치한 3곳의 센터가 활용되며 총 면적은 약 2만3000㎡ 규모다. 특히 사이타마현은 도쿄와 밀접해 있어 이커머스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CJ대한통운은 자체 개발한 물류시스템을 통해 라쿠텐 주문정보와 물류센터 재고정보를 연동하여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셀러들은 실시간 물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부족한 재고를 사전에 확보함으로써 재고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주문 누락이나 고객 이탈을 줄일 수 있다.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라쿠텐과의 협력, 고도화된 역직구 물류 역량을 기반으로 한국 셀러들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오텍캐리어, 에너지효율 1등급 벽걸이형 에어컨 판매 급증오텍캐리어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벽걸이형 에어컨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오텍캐리어의 1등급 벽걸이형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하며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에는 오텍캐리어의 초절전 인버터 기술이 적용돼, 냉방은 물론 제습·송풍 기능을 함께 사용하더라도 에너지 효율을 높여 경제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선호하는 운전 상태를 저장해 동일 조건으로 작동하는 ‘마이모드’, 리모컨 센서를 통해 실내 온도를 인식해 자동으로 쾌적 모드를 설정하는 ‘팔로우미’, 취침 중 온도를 자동 조절해 에너지 절감과 숙면을 돕는 ‘취침모드’, 빠른 냉방이 가능한 ‘터보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여름철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최근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 시작되면서, 강력한 냉방 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에어컨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과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한진, 소진공과 상생협력 MOU 체결한진이 최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상생 경영 행보를 강화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연 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까지 배달·택배비를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한진을 비롯한 4개 택배사는 소진공에 소상공인별 택배 이용 내역을 제공한다.2019년 런칭한 한진의 ‘원클릭 서비스’는 사업 초기 물량이 적은 소규모 셀러에게 온라인 기반의 원스톱 물류 서비스와 합리적인 택배 운임을 제공한다. 별도의 계약 절차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요금이 할인 되는 슬라이딩 요금제가 장점이다.한진은 인천광역시와 협력해 지난해부터 ‘인천 소상공인 반값 택배 지원사업’을 전개 중이다. 또한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플랫폼 ‘디지털 이지오더’ 앱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 등 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판로 개척과 온라인 진출도 돕고 있다. 더불어 소진공, 동반성장위원회 등과 함께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한진 관계자는 “이번 소진공과의 협약 역시 이러한 상생 활동의 연장선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국내외 진출과 사업 성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코웨이, 구로구 초등생 대상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개최코웨이가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환경 보호를 제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물, 공기의 소중함,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작품은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내달 15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작품은 환경대학 및 미술대학 교수진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50명) 등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LX하우시스, '올해의 녹색상품' 12년 연속 수상LX하우시스의 ‘LX Z:IN 창호 뷰프레임’이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며 동시에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수상했다고 밝혔다.LX하우시스는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뷰프레임 창호’를 비롯해 ‘에디톤 바닥재·벽장재’, ‘PF보드 단열재’ 등 3개 제품이 선정됐다. 올해는 제품의 환경성과 상품성을 ERRC 모델에 기반해 평가하고 전국 소비자환경단체와 시민평가단의 검토 및 소비자 투표를 거쳐 선정됐다.올해 심사에서 뷰프레임 창호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고단열 성능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점과 국내 창호업계 최초로 베젤리스 프레임 디자인을 도입해 더 넓어진 뷰를 제공하는 점에서 소비자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에디톤 바닥재·벽장재는 제품 제조과정에서 유해물질 감소를 통해 환경 친화적인 성능을 확보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PF보드 단열재는 국내 건축용 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확보한 점과 환경성적표지·저탄소제품 인증 등 친환경성 관련 인증까지 확보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이로써 LX하우시스의 창호 제품은 10번째, 바닥재는 11번째, 단열재는 12번째로 녹색상품 제품에 선정됐으며, LX하우시스는 12년 연속 녹색상품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LX하우시스 관계자는 “뛰어난 단열성능과 독보적인 베젤리스 프레임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프레임 창호가 녹색상품 선정은 물론 인기상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창호제품임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귀뚜라미, 충남 예산 수해지역 긴급 복구 서비스 지원귀뚜라미는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예산 지역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수해지역 긴급 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귀뚜라미는 지난 22일부터 귀뚜라미보일러 본사와 지역CS센터에서 긴급 복구팀을 구성해 예산지역 수해 현장에 투입했다. 하포 1리 마을회관에 마련한 ‘귀뚜라미보일러 수해지역 긴급 서비스 캠프’를 중심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의 보일러 무상 점검과 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귀뚜라미보일러 긴급 복구팀은 오는 25일까지 예산군 수해 현장에 상주하며 부품 건조, 교체, 수리 등 서비스 작업을 이어간다. 귀뚜라미는 예산군 이외도 수해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 등 각 지역에 긴급 복구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CS센터와 대리점 등을 중심으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귀뚜라미 관계자는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각 지역별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SK매직, '원코크 플러스 얼음 정수기' 콘텐츠 100만 조회수 돌파SK매직이 신제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소재로 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번 선보인 콘텐츠는 얼음 정수기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 기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정보 전달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포메이션’ 콘셉트로 기획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가장 건강한 얼음, 완벽 청결 솔루션으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의 위생 관리, 제빙 성능 등 기술 차별성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특히, 정수기 내부를 의인화한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품의 핵심 기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풀어냈다.콘텐츠는 위생에 엄격한 ‘얼음 공장장’과 제빙 모드 기능으로 다양한 얼음을 만들고자 하는 조수 ‘원코크’의 캐릭터 대결 구도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AI 기술을 접목한 애니메이션 구성으로 친근감과 높은 몰입을 동시에 끌어냈다.◆롯데렌탈, ‘2025 아마추어 챔피언십’ 스크린 골프대회 결선 성료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골프존과 함께 개최한 ‘2025 롯데렌터카 아마추어 챔피언십’ 스크린 골프대회 결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결선은 지난 19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경기장에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열렸다. 올해는 대회 최초로 결선이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돼 현장감을 더했다. 골프존TV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존TV, 네이버 스포츠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롯데렌탈은 이번 아마추어 챔피언십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했다. 결선 1위와 2위는 올해 10월 2일부터 하와이에서 열리는 LPGA 롯데 챔피언십 항공권∙숙박권 및 갤러리 참관권과 캘러웨이 드라이버를 경품으로 받았다. 모든 결선 진출자들에게는 컨택트B 하프 더즌, 풋조이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골프 웰컴 패키지가 제공됐다.이번 대회는 지난 4월과 6월 두 차례 예선에 거쳐 약 2만1000명이 참여했고 각 차수별 상위 30명씩 총 60명의 참가자가 결선에 진출했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골프를 즐기는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롯데렌탈 관계자는 “지난 3개월 간 2025 아마추어 챔피언십의 스폰서로서 스크린 골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함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자리였다”고 밝혔다.◆삼표그룹,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전개삼표그룹은 일상 속 나눔문화 확산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물품 기부 캠페인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광화문 본사를 포함한 삼척, 포항 등 전국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일상 속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 잡화, 소형가전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이와 함께 삼표그룹은 오는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자원 재순환의 실천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폐작업복을 업사이클링 파우치로 재탄생시키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약 500여 점의 물품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됐으며, 약 102kgCO2eq(온실가스 배출량)의 탄소 저감 효과를 거뒀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 상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환경, 두 가지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