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 개최KAI, ‘K-AI FAMILY‘ 기술교류회 개최CJ대한통운, 택배기사에 ‘여름나기 용품’ 전달
  • ▲ SK매직이 수해 피해지역 고객에 무상 긴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SK매직
    ▲ SK매직이 수해 피해지역 고객에 무상 긴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SK매직
    ◆SK매직, 수해 피해지역 고객에 무상 긴급서비스

    SK매직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무상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침수된 제품은 신속히 무상 A/S하며, 완전 침수 또는 파손·유실 등으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한다. 

    또한 수리로 제품을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서는 렌탈료를 감면해 고객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수해로 인한 제품 피해 접수는 SK매직 통합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후 서비스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서비스 조직이 긴급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고객이 조속히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반려동물 장례 제휴 서비스 선봬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반려동물 장례 전문 브랜드 ‘포포즈(FOUR PAWS)’ 운영사 펫닥과 업무 제휴를 통해 반려가족을 위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포즈는 반려동물의 화장, 추모, 봉안 등 장례 전 과정을 제공하는 국내 업계 1위 합법 장묘 업체로, 전국 6개 직영 장례식장을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용적인 제휴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반려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케어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제휴 혜택은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포포즈 전국 지점에서 장례 구성 상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경기권 4개 지점은 15%, 세종·부산 지점은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전환 상품으로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진에어,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 개최

    진에어는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23명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신입 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진에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훈련 경과 보고, 축사, 우수 교육생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지난 2월 상반기 입사 전형을 통해 선발된 인재들로, ▲항공 보안 ▲위험물 처리 ▲비상 사태 대응 ▲응급 처치 등 기내 안전 훈련과 함께 방송 실습 및 기내 서비스 등의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새내기 승무원들은 약 9주간 총 360시간에 걸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승객들의 안전과 편안한 여행을 책임질 수 있는 역량을 높였다.

    특히, 올해 교육 과정에서는 승객들의 전체적인 여행 경험을 이해하고 현장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공항 견학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한 비교적 짧은 비행거리에서만 진행되던 현장훈련(OJT)을 중거리 노선까지 확대해 승무원들이 보다 폭넓은 실습 경험과 현장 적응력을 기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KAI, ‘K-AI FAMILY‘ 기술교류회 개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4일 서울 성동구 ㈜펀진 사옥에서 출자회사 간 기술적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K-AI Family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교류회에는 위성/AI 분야의 펀진, 코난테크놀로지, 메이사, 젠젠AI과 위성통신 장비와 무인기 분야 전문기업인 제노코와 디브레인 등 관련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AI Family 기업 간 기술협력 방안에 대해 있는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K-AI Family 기술교류회는 KAI가 지분을 보유한 투자회사 간의 상호 보유 기술과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분기별 1회 진행된다.

    KAI는 미래 공중전투체계 개발을 본격화하며, 출자회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기반의 차세대 전장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에 ‘여름나기 용품’ 전달

    CJ대한통운이 택배업계 최초 건강검진 도입, 여름철 휴가 독려, 작업중지권 보장 등에 이어 여름나기 용품 지급에도 나서며 혹서기 택배기사 건강관리 ‘풀패키지’를 선보였다.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관리,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쿨토시, 쿨링패치 등 혹서기 대응용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국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국 택배 현장으로 관련 물품을 빠르게 발송했으며 시원한 생수 등도 지속적으로 지급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윤재승 CJ대한통운 오네(O-NE)본부장을 비롯해 각 지역 사업담당 경영진들이 현장을 찾아 커피차 이벤트를 개최하고 냉방용품도 직접 전달했다. 

    이날 윤 본부장은 전현석 택배대리점연합회장과 함께 경기도 수원시 소재 한 서브터미널을 찾아 택배기사들에게 시원한 음료와 생수, 냉방용품을 전달하며 무더위에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택배기사들을 독려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홍기획과 ‘사랑의 헌혈 캠페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4일 대홍기획과 함께 서울 중구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마철과 폭염, 여름 휴가 등으로 헌혈 참여가 부족한 시기에 본사가 서로 인접한 롯데그룹 두 계열사가 나서서 혈액 공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은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를 방문한 대한적십자사의 헌혈버스 안에서 안전한 채혈 절차와 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양사의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으며, 헌혈 경험이 처음인 직원부터 수차례 참여한 직원까지 한마음으로 동참했다.

    ◆㈜한진,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진이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핵심가치 및 활동과 성과들을 담은 ‘2025 한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2년 첫 발간 이후 네 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 물류 실천 ▲사업장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공유가치 창출 등을 중심으로 작성됐다.

    특히 ▲한진의 주요 실적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소개한 ‘회사 소개’ ▲ESG 핵심 가치와 이해관계자별 주요 활동 및 중대 이슈 등을 담은 ‘ESG Fundamentals’ ▲주요 추진 사항과 안전·조직문화 관련 내용을 정리한 ‘ESG Performances’로 구성됐다. 

    한진은 2050년까지 Net-Zero(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물류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ISO 14001 국제표준에 기반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2050년까지 보유 차량을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이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