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84㎡ 674가구 일반분양…서울까지 직선 3㎞회령역 도보권…호원초·호원중교 인접 학세권 입지
  • ▲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투시도. ⓒ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투시도.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정당계약을 내달 9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호원동 281-2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3층·12개동·전용 39~84㎡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일반분양 타입별 가구수는 △59㎡A 50가구 △59㎡B 109가구 △59㎡C 43가구 △84㎡A 382가구 △84㎡B 40가구 △84㎡C 50가구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통상 아파트 분양시 계약금은 분양가 10%로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지만 해당단지는 계약금을 5%로 낮췄다.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했으며 나머지 2차 계약금은 30일내 납부하면 된다.

    고금리 기조가 이어짐에 따라 중도금 60% 전액에 대한 무이자 혜택도 마련했다.

    단지는 서울 경계까지 직선거리로 약 3㎞ 거리에 위치했다. 단지가 자리한 호원동은 의정부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특히 우수한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이 지나는 회룡역이 도보거리인 역세권 입지도 갖췄다. 두 정거장이면 서울(도봉산역) 진입이 가능하다. 시청역, 강남구청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는 4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도 인접했다.

    교육인프라는 호원초교와 호원중교가 인접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회룡초, 회룡중, 호원고, 호원동 학원가, 노원(서울) 학원가 등도 가깝다.

    또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회룡역 근린상권이 도보거리에 위치했다. 의정부 예술의전당, 시청, 정보도서관 등도 가깝다.

    도봉산과 사패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자연환경이 근거리에 위치했다.

    공급 희소성이 큰 지역 특성도 고려해볼만하다.

    호원동은 공급이 부족해 신규분양을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높은 곳이다. 부동산R114 공급동향에 따르면 호원동은 20년이상 된 아파트가 약 90%를 차지하며 15년이상 된 아파트까지 포함하면 노후아파트(임대 제외) 비율이 97%에 육박한다. 

    교통호재도 예정됐다. 단지 앞 회룡역에서 한 정거장인 의정부역은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추진되고 있다. 개통시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도 진행중이다. 해당사업 경우 지난해 10월 민자사업구간(월릉IC~삼성IC, 2029년 개통 예정)이 첫삽을 떴다.

    이외에도 호원중에서 서부로까지 연결되는 회룡IC(가칭, 2027년 개통 계획)가 단지 바로 옆을 지나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의정부시 구간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주시 구간을 직접 연결하는 서울~양주 고속도로(2030년 개통 계획)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일반분양 가구는 100%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바람길까지 고려한 통경축(시각적으로 열린 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소셜커뮤니티가든, 힐링가든, 패밀리가든, 힐링숲, 피크닉가든, 그래스가든, 잔디광장, 중앙광장 등 조경시설을 마련했다.

    59㎡A와 84㎡A 주택형은 쾌적함이 돋보이는 4베이 판상형으로, 나머지는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타워형으로 설계된다.

    또한 일반분양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적용되며 전용 84㎡엔 주방 팬트리와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더했다.

    대규모 커뮤니티도 특징이다. 피트니스부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워크 라운지, 힐스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손님 숙소나 파티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단지에 적용되는 첨단기술도  눈여겨볼 부문이다. 단지는 현대건설의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이 적용된다. 슬래브 두께 상향 및 고성능 복합 완충재 적용으로 걷거나 뛸 때 발생하는 소음저감과 충격흡수를 극대화한 바닥구조다.

    이외에도 지하주차장 건식세차 공간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공간 'H 위드펫' 등이 적용된다.

    주거품질 향상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힐스테이트 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마이 힐스'를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다. 관리비·에너지 사용량 조회와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시설 예약 등을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를 통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지역 내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우수한 입지와 단지 규모, 브랜드를 모두 갖췄다"며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녹여 의정부의 새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