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2024 칸라이언즈서울 스피커

    전이안 감독이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2 칸라이언즈 필름 그랑프리
    브랜드 : Channel4 
    캠페인 : Super. Human.
    대행사 : 4Creative London 
    "일반적인 패럴림픽 캠페인과는 다르게 유머러스하게 풀어놓은 부분이 좋았습니다. 자칫하다 보면 이슈가 될 수 있고 리스크가 있는 부분임에도 볼드한 용어와 판타지적은 요소들을 굉장히 적절하게 잘 섞은 캠페인이죠."

    크리에이티브에게 칸라이언즈란?
    "누군가에게는 목적지의 역할을 하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경유지의 역할을 함으로써 크리에이티브들에게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모든 아이디어에는 일정량의 리스크가 항상 따르고 그 리스크를 잘 계산해서 컨트롤 할 때 좋은 캠페인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칸라서30을 축하하며
    "칸라이언즈서울의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