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라서30 인터뷰]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칸라서30, 9월 24~26일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다시 한번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이에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서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 37인의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변화시켜온 이들의 깊이있는 통찰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2023 칸라이언즈서울 스피커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 심사위원이승재 대표가 뽑은 명작 라이언즈
2023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전략 그랑프리
브랜드 : 르노(Renault)
캠페인 : Plug-Inn
대행사 : Publicis Consil, Paris
"이 캠페인은 브랜드가 직면한 산업적 문제를 단순한 광고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써 해결한 사례여서 인상 깊었습니다."'좋은 크리에이티브'란?"브랜드의 비즈니스 임팩트와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그리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가지는 광고가 좋은 크리에이티브라고 생각합니다."칸라서30을 축하하며"지난 30년 고생 많으셨고요. 앞으로 이어질 칸라이언즈코리아의 역사에 저도 광고인의 한 사람으로서 언제나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30주년 축하합니다."한편, 칸라서30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과 세미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광고, 마케팅, 브랜딩, 디자인, 기술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무대에 올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칸라서30 인터뷰 싣는 순서] 김정아 이노션 CCO - 황성필 제일기획 CD -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오형균 맥켄코리아 ECD - 신석진 크래프톤 부사장 - 김현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 방유빈 제일기획 CD- 지로 하야시 덴츠 ECD - 차수연 틱톡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 강승리 제일기획 프로 - 김아영 이노션 팀장 -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 김효진 HSAD AI 디렉터 -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 윤성아 SM C&C CSO -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 이성헌 돌고래유괴단 부대표 - 김민아 제일기획 UX 팀장 - 유니 장 아마존 아트디렉터 - 박하은 SK텔레콤 매니저 - 이정락 플라잉도그 대표 -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고태율 제일기획 프로 -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대표 - 송서율 대홍기획 아트디렉터 - 임수진 제일기획 프로 -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이상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 37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