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 맞아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 전달판매수익금 10% 독도운동사랑본부에 전달"지역 가치 함께 나눌 것"
-
- ▲ ⓒSPC
SPC그룹 커피앳웍스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독도 블렌드’를 한정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25일 선보이는 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는 설명이다.깊고 푸른 동해 바다를 연상시키는 묵직한 바디감과 오크우드의 질감, 자스민과 오렌지의 향, 울릉도 조청을 떠올리게 하는 여운이 특징이다. 브루잉 커피로 주문해 즐길 수 있으며, 드립백, 원두(100g, 200g)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된다. 패키지에는 독도의 실루엣과 동해 바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커피앳웍스는 독도 테마 편집숍 ‘독도문방구’와 함께 기념 굿즈도 선보인다. 멸종된 독도 바다사자 ‘강치’ 일러스트가 담긴 머그컵으로 드립백과 함께 구성된 세트도 판매된다.커피앳웍스는 독도 블렌드 관련 제품 판매 수익금의 10%를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독도 관련 교육 및 홍보 활동에 활용된다.커피앳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미 있는 커피 경험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